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6-1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학급에서 문제집을 매일 푸는 과제가있어요 
하루에 2쪽정도이긴 한데 꾸준히 하니 조금씩 아이가 문제의 유형에 대해서 알아가는것 같아요 
물론 이게 숙제라는 것에서 강제성이 좀 있는것이 부담이라고 하긴 하는데 
문제집을풀다보니 자기가 잘 모르던 부분을 알 수 있고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이 된다고 하네요 
틀리거나 모르는 건 선생님께 다시 여쭤본대요 

초등풍산자 개념을 3단원까지 풀고 이제 유형으로 복습을 하기 시작했어요 


초등풍산자  개념X 유형

초등풍산자 개념으로 3단원까지 정말 개념적인 원리이해를 했다면 
개념X유형에서는 그보다 약간 난이도가 올라가는 문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어요 
지금 2단원 풀고 있는데요 
학교에 아예 이 문제집을가져가서 쉬는 시간에 후다닥 풀기도 한다고하더라구요 
꾸준하게 학습하기에 풍산자가 딱 좋은거 같아요

요건 집에서 주말에 숙제한다고 해서.. 후다다닥....
허락받고 찍었습니다 ㅋㅋ 공부하는거 제가 보면 체크하는것 같아 부담스러워하더라구요 
알아서 혼자 해보겠다기에 흔쾌히 ok했죠 


자자.. 오늘은 특별히 허락하에 제가 채점을 했습니다 
원래 자신이 스스로 하고틀린 문제도 풀어보고 모르는것은 다시 가져가는데 말이죠~



신나게 매기다 보니.. 아우.. 
역시 덜렁이는덜렁이인가봅니다 
문제를 정확하게 읽지 않아서 틀리는문제는 여전히 나오네요 


문제를 정확하게 읽고 내용을 파악해서 문제를 풀이하는 게 정말 중요한데 말이죠
좀 더 정확하게 읽기를 슥~ 한 번 이야기해야할 것 같아요 


보이시나요?
같은 유형의 문제가 틀렸죠 
내용을 모른다기보다는 이렇게 제대로 문제를 읽지 않아서 
둘다 구각뿔과 팔각뿔이 맞지만 그 밑명의 모양을 평면도형의 이름인, 구각형, 팔각형으로 써야 정답이라는....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알고있는 부분을 재확인하기도 하고 
잘 모르는 부분을 점검하고 알게 되면서 
자기 스스로 꾸준하게 학습을 한다면 
습관으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요 
유형을 3단원까지 풀고나면 서술도 풀거라고 결심을이야기해서 
틀런 건 틀린거고 
앞으로를 위해서  격려했죠~


스스로 푸는 초등수학학습서
3단계를 차근차근이 예습과 복습교재로 활용을 하다보면 
개념도 잡고 다양한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어 좋은 풍산자~


다음 서술문제집은 잘 풀길!!! ^^


오늘도 지금도 우리 첫째를위해 응원합니다!
초등수학 실력 향상을 위해 풍산자와 함께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