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2 - 변화의 힘 마시멜로 이야기 2
호아킴 데 포사다.엘렌 싱어 지음, 공경희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마시멜로 이야기를 읽었던건 단지 베스트셀러라는 이유였다.

무심코 펼쳐보던 마시멜로 이야기가 나에게 뜻밖의 의문을 제시했다.

먼 성공과 코앞에 있는 순간의 유혹중 나는 어떤걸 택해왔고 왜 그것을 선택하였는지.

이런 의문을 품은채 두번째 이야기는 나에게 더 큰 의문을 제시하였다.

내가 만약 성공한다면 그것의 큰 걸림돌의 되는것은 무엇일까.

성공이란 이제 중2가 되는 나에게는 조금은 멀게 느껴지는 단어이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를 통해 조금은 먼저 앞선 생각을 해보았다는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내 생각, 마인드를 조금은 개선하지 않았나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