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질이 버티 1 - 지렁이! 꼬질이 버티 1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지저분한것에 호기심이 많은것 같아요. 여기 버티도 지저분한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것 같네요. 지렁이와는 친구인 버티는 지렁이가 좋은가 봐요. 어른입장에서는 그냥 꿈틀꿈틀 징그럽기만 한데. 우리 아이는 징그럽기 보다 신기하다고 하네요. 길쭉하게 생겨서 줄어들었다 늘어났다 고무줄 같이 움직인다고...

 

꼬질이 버티 지렁이는 3가지 이야기로 구성이되어 있어요. 첫 번째 이야기 지렁이, 두 번째 이야기 예절, 세 번째 이야기 쓰레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첫장부터 마지막장까지 유쾌한 내용이라서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즐겁게 읽을수 있는 책이에요. 꼬질이 버티의 상상초월하는 지저분한 것들이 등장해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것 같아요.

 

첫 번째 이야기 지렁이는 꼬질이가 옆집에 사는 앤젤라로 부터 생일 파티 초대장을 받게 되어요. 그러나 생일 파티에는 분홍색 옷을 입고 가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싫어던 버티는 분홍침낭으로 지렁이로 변신해요. 지렁이가 되어서 생일 파티를 더욱더 즐겁게 만든것 같아요. 두 번째 이야기 예절은 예절이 없는 버티지만 예절바른 아이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하게 되어요. 그 이유는 예절의 날에 예절바른 아이에게 특별선물을  준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닉이 중간에 끼어들어서 예절바른 행동을 방해 하게 되죠. 세 번째 이야기 쓰레기에서는 버티는 토요일에면 쓰레기 청소부가 되어요. 청소부가 되어서 쓰레기를 치우는데 엄마가 먼저 쓰레기를 치워버려서 버티는 커다란 쓰레기봉투에다가 눈에 보이는것을 마구잡이로 집어 넣어서 쓰레기차에다가 넣어 버려요. 그러나 쓰레기봉투에는 엄마의 꽃꽃이 항아리가 가 있었어요. 우리의 버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너무나도 재미있는 꼬질이 버티! 책을 표지에 꼬질이 버티의 지저분한 행도을 따라할지도 모른다른 주의문구도 재미있네요. 울 아이도 즐겁게 잘 읽고 자신은 꼬질이는 좋지만 그런 행동은 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