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빌게이츠 이야기 세상을 바꾼 세계 인물 3
스튜디오 청비 글.그림 / 다산어린이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만화로 구성되어 있는 빌게이츠의 이야기라서 읽기가 부담이 없어 좋았습니다. 만화여서 인지 한번 잡으면 놓기가 힘들었습니다. 어린시절의 빌케이츠의 이야기, 컴퓨터와 만나게된 계기와 레이크사이드 프로그래머 그룹에서의 이야기, 빌 게이츠와 친구들의 이이기, 컴퓨터를 좋아하는 법대생 빌게이츠, MS-DOS와 윈도이야기, 빌 게이츠의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몰입의 힘, 선의의 경쟁자, 애플과 싸우다,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으로 기부등 빌게이츠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꾸미고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 선정, ‘15년 연속 세계 최고의 부자’의 자리에 오른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 빌 게이츠. 저는 그가 단지 부자라고만 생각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이상이였습니다. 꿈을 향해 자신의 미래를 걸고 달려 컴퓨터 황제가 된 소년이었고 컴퓨터 황제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후엔 더 많은 사람을 위해 자신의 자리와 재산을 아낌없이 내 놓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의 기부로 많은 사람들을 도와줄수 있다는 것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는 은퇴하고 자신의 재산 95%로를 사회에 기부하고 자신의 부인과 함께 재단일만 전념하기로 합니다.

 


아이들이 많은 것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빌게이츠는 세상을 바꾼 인물중에 한사람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몰입의 힘이 그를 이 자리에 있게 한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예전에 그런 이야기를 들은것 같습니다. 빌게이츠는 일년에 두번정도 사고주간을 가져서 이기간동안은 다른 사람을 맍나지 않은 것은 몰론 TV와 신문, 심지어 컴퓨터까지 멀리하며 집중해서 한가지 주제만 생각한다고 합니다. 이런 몰입이 이런시절부터 꾸준히 습관처럼 되어 와서 그가 회장이 되어서도 몰입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빌게이츠를 통해 한가지라도 느껴서 자기의 것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