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 더 큰 나를 만드는 힘, 1.2학년 자기계발동화 3
오은실 지음, 권송이 그림 / 글고은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을 위한 자기 계발 동화여서 인지 마치 그림책을 보는것처럼 그림이 너무 재미있네요. 우리는 주위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tv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박지성, 김연아, 박태환등 너무나도 유명한 사람들이죠. 아마 이들 사람들을 모른는 사람이 없을것입니다. 우리아이들도 박태환 선수를 좋아하는데요. 아이들에게 '노력'이 무엇이라는것을 가르쳐 주고 싶었습니다. 아이는 늘 박태환선수가 좋다고만 하고 노력을 않아는것 같아서요. 어떤 무엇인가가 되고싶은면 노력을 해서 자신의 것을 만들어야 된다는것을 아직 모르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책을 통해서 아이에게 노력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싶었답니다.

 

우리부모님께서도 늘 이런 말씀을 하셨답니다.

아무리 똑똑해도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따라갈수 없다라는 말을 늘 말씀하셔서 난 그말을 항상 들으면서 생활했답니다.

그래서 학교 다닐때도 정말 열심히 공부했답니다.

공부는 상위권에는 들었지만 노력을 않하면 바로 성적이 떨어지는 아이였답니다.

 

책에는 연오라는 친구가 있군요.

연오의 집에는 노력하는 힘이 보이는군요.

나이에 관계없이 정열적인 모습으로 나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마흔이 넘은 나이에 뚱뚱한 몸매를 가진 엄마가 발레를 한다고 하고 한글을 모르면서 기타를 배운다는 할머니 컴퓨터를 배운다고 컴퓨터 앞에 있는 할아버지 이 모습들은 나의 숨은 꿈들을 들춰어 내었습니다.

 

우리아이도 꿈을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배운것같습니다. 아이도 아이지만 저 자신도 이 책때문에 나의 꿈을 한번더 꾸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뚱뚱한 엄마의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았다고 할까요? 아직 늦은것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아이도 저도 모두 노력하면 되겠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가족의 모습을 떠올려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