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뇌 생활 속 원리 과학
임혁 지음, 홍기한 그림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뇌는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이들에게 그런부분에 관해 이야기 해줄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뇌에 관해서 알지 못했던 지식들을 알게 하는 시간이었는데요. 고속철도 보다 빠른 신경의 전달 속도는 시속 400킬로미터 이상으로 고속철도보다 빨르다고 합니다. 발에서 뇌까지 정보가 전달되는 데는 0.0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람의 뇌는 대뇌, 소뇌, 뇌간으로 냐누어져 있는데 대뇌는 생각하고 판단하고 기억하는 일, 감정을 조절하는 일 등을 하고 소뇌는 근육 운동 조절과 몸의 균현을 유지하고 간뇌는 체온조졸, 생리작용에 관여합니다. 그밖에 중외, 뇌교, 연수등도 저마다 역할이 다 나누어져 있습니다.대뇌에는 좌뇌와 우뇌를 나눌수 있는데 자뇌는 말하고, 듣고, 글쓰고, 계산하는 등의 일을 맡고 있습니다. 우뇌는 그림그리기, 악기연주, 상상, 슬픔과 기쁩을 느끼는 일 등을 맡고 있습니다.

 

이렇듯 뇌는 정말로 소중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우리 몸 중에서 어는 하나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지만 뇌가 없으면 아무것도 없으니 뇌는 우리 몸의 사람탑과 마찬가지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뇌에 대한 소중함을 함께 배우는 시간이된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아침밥을 먹지 않으려고 할때 공부잘하려면 밥먹어야 된다고만 했지 왜 그런지 이야기 해주지 않았는데.아이도 이번에 많이 느꼇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헬멧을 쓰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겠죠? 매번 인라인스케이트를 탈때마다 실랑이를 하는데 헬멧을 써라1 안쓰겠다! 이제는 뇌의 소중함을 배웠으니 당연히 헬멧을 쓰고있는 아이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