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피리 어린이를 위한 음악 동화 4
우현옥 글, 지현경 그림 / 보물상자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모차르트가 남긴 마지막 오페라 「마술피리」를 어린이를 위한 음악동화로 다시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쁘답니다. 고등학교때 정말 많은 오페라를 접했답니다. 그때는 정말 오페라가 넘 재미있어서 많이 보게 되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직업을 가지고 결혼을 하고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오페라를 안본지도 꽤 되었네요.천재 음악가로 알려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교향곡, 협주곡, 피아노 소나타, 오페라등 음악의 모든 분야에서 명작을 남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오페라는 우리들에게 「피가로의 결혼」,「돈 조반니」를 아는사람은 많은것같습니다. 그러나 「마술피리」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은편은 아닐것 같습니다.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는 다른 오페라와 달리 귀족을 위한 만들어진 내용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마술피리」 의 주인공 타미노 왕자는 겁도 많고 몸도 약하고 똑하지도 않았답니다. 뱀에 쫒기다가 기절하기도 하고 예쁜 공부를 보자 첫눈에 반래 사랑을 맹세하고, 밤의 여왕에게 속아 목숨을 건 약속을 하게 된답니다.

 

타미노 왕자는 우리의 마음처럼 힘에 겨워 주저 앉기도 하고 수없이 고민하기도 하기도 하지만 밤의 여왕에게 받은 마술피리를 떠올리며 위험에 처할때만 부르라던 그 마술피리를 마음을 다해서 부르게 됩니다. 그리고 꿈속에서 파미나 공주를 만나게 되지만 그후 타미노 왕자에게 시련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러나 힘든 시련을 잘 이겨내고 파미나 공주와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도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기는 시기가 옵니다. 그러면 그 어려운 시련을 잘 이겨내서 더 자란 우리를 발견할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서 용기와 시련을 이길수 있는 힘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