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01 - 사계절 동식물
김정숙 지음, 김중석 그림, 권오길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는 흥미로운 책이였다. 교과서에 빠진부분을 정리하였다는 점이 특이하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흩어져 잇는 지식의 체계를 잡는등 책의 구성이 갈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좋았고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많이 있었다. 딱딱한 과학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쓰다니 놀라웠고 아이가 먼저 좋아해주었다.

 

채긔 구성은 본문에서는 읽다보면 어느새 주제별로 과학이 정리가 되고 중학교 과학교과와도 자연스럽게 연계가 되어있다. 차례에서는 교과서와 함께 볼수 있도록 학년별 교과와 함께 수록 되어 있다. 정보면에서는 깊이 있는 과학 정보와 폭넗은 과학상식이 우리를 기다린다. 부록 또한 우리를 즐겁게 해준다.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과 도표등 아이들 학습효과를 높혀주는 것들이 많이 배치 되어 있다. 봄,여름,가을,겨울로 나누어 각 계절에 맞는 동식물들을 많이 만날수 있다.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유익한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시리즈 초등학생들의 필독서가 아닐까 한다.

 

책을 보다 반딧불이가 너무 예버 한참을 들여다 보았다. 아이와 함께 그래서 아이는 반딧불이 특징을 외우지도 않았는데 머리속에 남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