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돈키호테
김호연 지음 / 나무옆의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던 소설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작가의 신작 소설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기다렸어요!

택배로 책이 도착하고 매일 조금씩

읽어 내려갔던 신작 소설 [나의 돈키호테]


제가 지내왔던 시절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그런지 더 잘 읽히더라고요^^

추억의 비디오테이프도 떠올리고,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과 함께 시간 여행을

하는 느낌마저 들었답니다.








요즘 들어 어린 시절 생각에 종종 잠기곤 하는데요~

아마도 그런 저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는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매일 똑같이 살아가는 지금의 나, 누구 엄마 말고

온전히 내가 주인공이었던 청춘시절이 떠오르면서

그립고 공감되고 슬프기도 하고 풋풋했던

느낌이 몽글몽글 피어나더라고요~

책 읽는 내내 행복했던 거 같아요^^





프로덕션 6년 차 피디 솔이는 자신이 기획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어이없이 잘리고,

회사를 그만두면서 이야기가 시작이 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내려온

대전 엄마 집, 그곳에는 솔이의 추억이 있어요.

커피숍으로 변해버린 비디오 가게에서

돈 아저씨와의 추억이 새롭게 떠오르는 솔이

자전거를 타고 비디오 배달을 나가면

솔이는 가게에 혼자 남아 지키면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소설을 봤던 솔이

그때 그 시절을 회상하며 솔이는 마치 어제 있었던

풍경처럼 생생하게 떠올리게 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유튜버가 되며 인생 제2 막을

살겠다고 다짐한 솔이는 비디오 가게 돈 아저씨를

회상하며 3년 전 종적을 감춘 돈 아저씨의 행방을 찾으며

유튜브 방송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돈 아저씨의 아들 한빈과 함께^^

새로운 인생 제2 막을 시작하면서 추억 여행을

떠나게 되는 솔이의 이야기가

저에게 많은 공감을 느끼게 해주더라고요^^

급 저도 추억여행이 떠나고 싶어지는 그런 마음이

생겼답니다. 자주 가던 비디오 가게는

이제 슈퍼가 되었지만 그때 그 추억은 제 기억 속에

고스란히 자리 잡고 있네요^^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즐거웠던 솔이의

추억을 보면서 저 역시 즐거웠던 학창 시절이

떠오르며 읽는 내내 즐겁고 행복했던 거 같아요.

꿈을 찾고, 꿈을 좇고, 그 꿈을 닮아가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

[나의 돈키호테] 많은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