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숙제 왕! : 문화재편 - 이 문화재로 말할 것 같으면! 초등 숙제 왕!
김지연 지음, 양송이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면서 한국사 공부를 시작했어요.

한국사나 세계사에 대해서 전혀 관심이 없던

아이였는데 한국사를 공부하고 나서 이제야 조금씩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답니다.

책으로만 보는 역사 말고 이제는

직접 박물관이나 문화재를 찾아가서

보고 느끼게 해주고 싶었는데

지금 딱! 찰떡같은 책을 만났답니다!

바로 [제제의숲 - 초등 숙제 왕! 문화재편]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50가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책이랍니다.​

물론 해외는 가기 힘들겠지만 국내에

가볼 수 있는 문화유산은 꼭 가보자! 다짐하며

아이와 함께 책을 보기 시작했어요~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재 중에서도

우리나라 문화재 10종과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재

40종이 나라별, 목적별, 시대별로

다양하게 담겨있는 책이랍니다.

알고 보면 더 자세히 보인다는 말이 있죠?!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을 꼭 한번 읽어보고

책을 읽기 시작하면 좋을 거 같아요!

본문에는 문화재 이름과 문화재 핵심 정보

그리고 문화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문화재 일러스트, 문화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각 문화재마다 담겨있답니다.

문화재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우선은 우리가 가볼 수 있는 곳부터 찬찬히

찾아보자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아이가 책 차례를 쭉 살펴보더니

제일 먼저 창덕궁을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서울에 위치해 있고,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주말에 방문할 수 있고, 무엇보다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예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조만간 꼭 가봐야겠다 싶었답니다.

 

 

 

 

두 번째로 가보고 싶다고 말한 곳은 조선왕릉!

왕릉은 한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서울을 포함한

외각에 있기에 시간을 내어 나들이하듯이

다녀오기 좋겠더라고요.

최근에 서오릉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아무런 정보 없이 다녀왔었어요.

아이가 책을 보더니 다시 한번 더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 방문하게 되면

엄마, 아빠도 역사 공부를 좀 하고

다녀와야겠다 싶었어요.

세 식구 커피숍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토론하듯

이야기 나누는 거 정말 좋아하거든요~

역사 관련해서 방문하고 그 이야기를

또 가족과 함께 나누는 시간 갖게 되면

정말 알차겠다 싶었어요~

아이가 "엄마 해외는 안돼?"라고 묻더라고요;;

순간 당황했지만 언젠가는 한번 꼭 가보자

이야기했답니다.

사실 저희 부부는 아이가 크면 유럽여행을

함께 꼭 해보자~라는 계획이 있거든요.

그 여행 계획이 아이가 이렇게 문화재에

관심을 갖고 있을 때 다녀오면 참 좋겠다 싶네요.

몇 년 후가 될지 모르지만 그때 가게 되면

이 책에 나와있는 문화재 5곳은 꼭 가봐야지

속으로 다짐도 해봤답니다 ㅎㅎ

 

 

 

책 말미에는 문화재 핵심 정보와 사진

문화재 소개 한마디 등 알찬 정보가 담겨있는

카드 형식의 부록이 있더라고요~

나중에 자르고 코팅해 둬야겠다 싶었어요.

조만간 창경궁 방문할 때 가져가야겠어요!

 

전 세계 핵심 문화유산이 40가지나 담겨있어

정말 알차고 좋은 책이랍니다.

실제 사진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록까지

담겨있어서 더욱 알차게 느껴지네요.

초등 중. 저학년 문화재 소개 필독서로 추천드립니다.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