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 (3-4학년용) - 문단의 기본기·5가지 갈래글 완전 정복
강승임 지음, 김영진 그림 / 다락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주 주제글 쓰기 숙제가 있는 딸

책 읽는 건 좋아하지만 글쓰기 숙제는

너무 힘들어하는 딸아이를 위해

매일 글 쓰는 연습을 시작해야겠다 싶어

초등글쓰기 워크북을 시작했어요!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

딸아이가 3학년이라 학교에서 배우는 글쓰기

(일기, 독서 감상문, 설명문, 상상문 등)를

마스터할 수 있는 책으로 선택했답니다!

 

1~2학년 용으로는 '초등학생 바른문장 만들기'가 있고,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 초등 5~6학년 용도

출간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이에게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매일 꾸준히 하면서 채워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글쓰기 숙제가 늘어나면서 아이가

글쓰기를 어려워하고 있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글쓰기도 연습이 필요하고 꾸준히

써야 하는구나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는

한 가지 주제로 매일 연습해서 30일을 채우면

학교에서 배우는 5가지 갈래글을 모두 익힐 수 있는

구성이라서 눈길이 가더라고요.

 

 

 

 

매일 두 장씩 글쓰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

처음 한 장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만화로 글쓰기 비법이 담겨있고,

다음 한 장은 아이들 스스로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문제가 실려있어요.

혼자서 글 쓰는 방법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책 읽기를 좋아하는 딸아이^^

처음에는 자연스럽게 만화로 구성되어 있는

스토리를 읽더라고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시선의 흐름이

다음 장으로 넘어가더라고요~

 

"나도 한번 써 볼까?"라고 말하면서

스스로 펜을 들고 글쓰기를 하는 딸^^

이렇게 드라마틱한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다니

왜 진작에 시작을 안 했었는지 살짝

후회가 되더라고요^^ ㅎㅎㅎ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

1단원 1일째 글쓰기는 나의 보물 1호에 관한

내용을 한 문단으로 쓰기더라고요~

요즘 제일 아끼고 사랑하는ㅎㅎ 핸드폰을

나의 보물 1호로 선택했더라고요~

더불어 아이의 생각도 살짝 엿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엄마 대만족)

 

30일 동안 스파르타까지는 아니지만

꼼꼼하게 아이의 글쓰기 기본기부터

5가지 갈래글쓰기 까지 배워볼 수 있어 좋아요!

[생각 담은 한 문단 초등 글쓰기]를 통해서

아이가 글쓰기에 자신감이 확 붙었으면 좋겠네요^^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