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없인 못 살아! 책과 노는 어린이 9
류미정 지음, 시은경 그림 / 맘에드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 딸아이가

책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된

[라면 없인 못 살아!]

엄마는 이렇게 맛있는 라면을 왜 자꾸

못 먹게 하는 거야?라면서 책을 읽더라고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저도 살짝

궁금해지더라고요~ ㅋㅋ

 

 

 

편식을 하는 주인공 연우는

학교 급식에 '가지 탕수육'이 나와 제대로 점심을

먹지 못하고 배고픔을 느끼며 하교합니다~

엄마가 미리 준비해 둔 고구마 간식;;

연우는 고구마를 뒤로하고 한 번도 끓여본 적

없는 라면을 끓이게 되는데요~

바로 그때 3살 많은 연우의 오빠가 등장하고^^

지우는 오빠에게 라면을 끓여달라 부탁했지만

그냥 끓여줄 오빠가 아니죠~ 2천 원을 주면

끓여준다고 하네요 ㅎㅎㅎ 라면 냄새를

이기지 못한 연우는 2천 원을 내고 라면을 먹게 됩니다.

얼마나 먹고 싶었으면 ㅎㅎㅎ집에서 오빠한테

2천 원 주고 라면을 먹을까 싶더라고요~

 

 

 

그러다 문득 연우는 학교 급식에도 라면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연우의 바람대로 정말 학교에서 라면을 먹을 수

있을까요?! 특급 식단으로 라면이 나온다면

아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긴 하네요^^

학교 급식으로 라면을 먹기 위해

건강한 라면 만드는 레시피가 담겨 있더라고요.

연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직접 읽어보시길~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결국에는 이 책 다 읽고 라면 하나

끓여줬답니다 ㅋㅋㅋ 도저히 못 참겠다고 그래서ㅋ

초등중학년 아이들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추천 추천!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