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스포츠 프로게이머 Why? 스포츠 1
최재훈 지음, 강신영 그림, 김하늘 감수 / 예림당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세대 아이들의 꿈 리스트 중에서

새롭게 추가된 프로게이머!

이제는 단순히 게임을 즐긴다고 할 수 없이

그 전문성이 눈에 띄게 달라지고 있더라고요.

주말이면 아빠와 게임하기 좋아하는 딸아이

어느 날 TV에서 프로게이머가 직업이

된다는 내용을 보고는 어떤 직업이 계속

게임만 하지?라고 물어봤었기에

이 책을 통해서 프로게이머를 바로 알고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매력적인 소재!

Why? Sports 프로게이머!

책이 집으로 도착했을 때 아이가 버선발로

맞이하며 제일 먼저 읽었던 책이랍니다.

그만큼 궁금하고 기대했던 거 같아요!

 

 

 

 

 

매일 공부만 하던 강찬이라는 아이가

친구 봉두손에 이끌려 가게 된 PC방

그곳에서 프로게이머 꿈을 키우게 되는 이야기랍니다.

어떻게 평범한 학생이 프로게이머가 되었는지,

프로게이머가 되려면 어떤 생활을 하게 되는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이 가득할 것 같네요.

예전에 PC방 정말 많았었는데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네요~

요즘 PC방은 예전에 모습과는 다르게

최첨단 시설과 먹거리가 가득하다죠?!

거기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듯합니다.

책 보는 중간중간 궁금한 게 많은 딸아이는

계속 질물을 퍼붓더라고요;;;

우리 동네에 PC방 있는지~

엄마는 언제 가보고 안 갔는지;;;

자기는 언제부터 갈 수 있는지;;;

거기서 먹는 라면이 정말 맛있는지;;;

진짜 차분하게 하나하나 다 대답해 주느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게임에 푹 빠지게 된 강찬!

어느 날 게임에서 패배를 하게 되고, 밤새 잠을

못 이루더니 복수전 전략을 세워 승리하게 됩니다.

이런 집념이면 공부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저도 어쩔 수 없는 라떼파 인가 봅니다 ㅎㅎ

승리의 기쁨을 맛보게 된 강찬!

게임에 푹 빠지면서 수업 시간에는 졸고,

학원을 빼먹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엄마한테 거짓말까지;;; 첩첩산중이네요~

이런 강찬이를 엄마는 어떻게 하실지

저도 궁금해지더라고요.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ㅎㅎㅎ

굳은 의지로 프로게이머의 길을 가게 된 강찬!

열심히 한 덕분에 1군 프로 입단을 하게 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정말 순식간에 집중해서 읽더라고요~

우여곡절 끝에 꿈을 이루는 강찬!

아이들에게는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거 같아 좋더라고요~

Why? Sports 프로게이머

책에는 강찬의 재미있는 스토리뿐 아니라

프로게이머의 정보가 가득하더라고요~

프로게이머 연습생이 되면 어떤 생활을 하게 되는지

그리고 지금 프로게이머로 활약을 한 선수들은

누가 있는지 알게 됩니다.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꿈을 이룬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이룰 수 있다는

희망도 주고, 새로운 직업관을 간접적으로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의 책이랍니다.

Why? Sports 프로게이머!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네요^^

아이들이 아마 푹 빠져서 재미있게 보지 않을까

싶어요! 추천 추천!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