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 6세부터 초6까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3가지 공부 기본기
김진선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2월
평점 :

서울대 의대를 우등생으로 졸업한 두 아이의 엄마가 엮어낸 책,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말해주는 자녀 공부법 책이라 눈길이 가더라고요.
서울대 의대는 전국에서 정말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간다고 해서 어떻게 공부를 했을지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정독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대 의대 엄마는 특별한 공부법이 있을까 싶어 보게 된 책에는 기본기가 아주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었어요.
알고 있었지만 다시금 한번 그 중요성을 잡아주는 내용이라 멈춤 없이 읽게 되더라고요.
초등 6년, 지금 아이들에게는 문해력과 연산력 그리고 체력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공부에 있어서 중요한 세 가지 기본기와 엄마표 연령별 공부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답니다!

이미 다들 알고 있지만 초등 시절 책 읽기가 아이의 문해력을 결정한다고 하더라고요.
독서의 중요성을 이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어요.
이 책에서는 독서가 너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시키라고 하더라고요.
학원이나 문제집보다 독서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계속해 주고 있어요.
지금 정해놓은 아이의 스케줄을 다시 정리해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수학을 암기 과목이라고 하더라고요. 수학은 연산력에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연산력은 수학 실력을 키우는 기본 도구로서 제대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요.
연산력이 탄탄하게 갖춰져 있으면 같은 시간에 풀 수 있는 문제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학년이 높아질수록 공부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내는 연산력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체력! 모든 공부에는 체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앉아있는 힘! 엉덩이 힘이 있어야 하는데 그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체력과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체력과 건강의 밸런스를 어떻게 잘 유지할 수 있는지 그 방법도 상세히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두루뭉술하게 공부를 위한 좋은 점만 늘어놓은 책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선배맘의 실질적인 조언이라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이 책에서 말해주는 공부의 기본기! 문해력, 연산력, 체력
이 세 가지를 초등 6년 동안 꾸준히 잘 키워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엄마표 연령별 공부법도 나와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미취학 아이들,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이렇게 구분되어 있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초등학교 2학년 아이라서 초등 1~2학년 챕터를 중점적으로 읽었어요!
[초등 1~2학년, 문해력과 연산력을 다지는 시기]
지금 시기의 아이들은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서 유아 대상 그림책보다는 줄글 책을 읽도록 해주고,
문고판 책 같은 줄글 책을 읽도록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연산 학습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학습 편차가 심해진다고 해요~ 수학에서 연산은
억지로 시키지 말고 적은 시간이라도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아주 긴 시간 동안 아이들을 키워내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이렇게 책으로 알게 되어 너무 좋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서 공부의 가장 기본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어요.
너무 늦지 않은 이 시기에 이 책을 읽게 돼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책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아이들 공부 습관의 노하우를 알아가면 좋을 거 같아요!
초등학생 아이를 둔 엄마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