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동! 머니 뭐니 클럽 ㅣ 아르볼 생각나무
신현수 지음, 시미씨 그림 / 아르볼 / 2021년 12월
평점 :

작년 여름부터 용돈을 받기 시작한 딸 돈이라는 걸 갖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용돈 받기
였지만, 엄마는 경제관념을 일찍부터 알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주기 시작했답니다.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제대로 알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보게 된 책!
지학사아르볼 - 출동! 머니 뭐니 클럽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재미있는 책 제목과 일러스트!
책이 택배로 도착하자마자 우리 꼬맹이 버선발로 맞이해 주었답니다^^

처음 펼치면 나오는 작가의 말이 너무나 공감 갔어요!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돈' 인간 생활의 세 가지 기본요소 의,식,주를
해결해 주는 '돈'을 바르게 아는 슬기로운 어린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돈'이라는 개념이 조금씩 잡히기 시작하는 딸아이에게 정말 꼭 필요한 책이구나 싶었어요.
처음 경험과 생각이 너무나 중요하기에 아이의 돈 개념은 정말 제대로 자리 잡아야 된다고 생각했답니다.

출동! 머니 뭐니 클럽은 주인공 리나가 코시국으로 어려워진 집안 형편 때문에
용돈이 절반으로 줄게 되면서 돈 씀씀이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면서
친구들과 함께 용돈을 벌어보자며 으쌰 으쌰 하면서 만들게 된 클럽이랍니다!
슬기로운 머니 뭐니 클럽이 어떤 활동을 펼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책이랍니다.
돈의 소중함도 다시금 알게 되고, 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돈을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등
아이들에게는 한 번쯤 꼭 알려줘야 하는 '돈'에 관한 알찬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책 중간에는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용돈 기입장을 쓰는 방법, 똑똑하게 돈을 쓰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꿀팁이 가득 담겨있어 너무나 유익했답니다.
[출동! 머니 뭐니 클럽] 도서를 통해 우리 아이가 경제관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돈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용돈을 받기 시작한 초등 아이들에게 한 번은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에요!
적극 추천합니다!
본 서평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