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히말라야는 왜 가?
백운희 지음 / 책구름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히말라야는 왜가?

오랜만에 힐링됐던 책을 소개해합니다

2020 출판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수상작, 책구름 출판사의

"엄마 히말라야는 왜 가? 백운희 지음

여행을 좋아하는 언제나스마일은~ 제목부터 마음에 와닿았다~

엄마, 히말라야는 왜가? 정말 왜 가셨을지 기대감이 뿜뿜!!


아이 생각에 저는 떠나지도 생각지도 못했을 곳!! 여행 가기 전 날 밤

7살 아이가~ 엄마한테 했던 말들!!

홀로 여행을 한다는 게 어떤 일인지

저는 상상도 못할 일이다~

엄마가 되고서 그렇게 홀로 떠난 여행

하지만 뭔가 단순한 여행의 느낌이 아니다!!

무슨 담고 싶은 주제가 따로 있는듯한

저 문구!!


굳게 믿는다

엄마들의 목소리에 사회가 화답할 때

세상은 변할 거라고


특히 저 장면,,

제가 제일 뭉클하면서도 가슴 뛰었던

사진이다.

히말라야에 대한 오랜 바람을 실행하면서 만만치 않은 장벽에 맞닥뜨렸을 텐데

트레킹을 하면서 어떤 감정일지

사진에 담겨 있어서~

내가 뭉클했던 순간이다!!

왜 꼭 히말라야에요??

삶의 돌파구를 찾고 싶은데, 답이 보이지 않았을 때, 아이와 거리두기가 필요하다

생각이 들 무렵 10년 전 먼저 떠난 친구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

그 친구와 함께 한번 가기로 했던 곳!!

왜 히말라야인지~~ 이야기가 담겨있다

걷는 이유

계속 걸어가는 사람이기를 희망하는 자

하지만

단순히 걷는 게 아니라

오르고 내리면서 평탄할 리 만은 없겠지만 굴곡진 여정을 이겨낼 수 있는

그런 믿음과 희망이 담긴 메시지까지!!

악착같이 달라붙던 이름, 엄마

이 부분을 읽을 때쯤

남편과 통과를 담은 내용이 있다.

정말 힘들게 연결됐을 전화 한 통화

보고 싶은 남편, 아이

얼마나 눈물이 핑 돌았을지

상상했던 나도 눈물이 핑 돌았다~!!

하~!!

나는 남편 없이 아이들 없이 한 번도 나가본 적이 없어서~~

생각만 해도 벌써 눈물이 난다!!

나는 백운희 작가님의 이런 용감한 자신감 넘치는 매력에 빠져 있었다.


이게 정말 우리나라 현실인데

자발적으로 퇴사할 수밖에 없는

우리나라 현실

내가 아이를 키우면서 영유아기를 겪었던 일들, 초등학교 입학할 때,

나 또한 직장을 포기하고 아이들을 돌봤던 기억이 난다.

큰 후회는 사실 없지만, 퇴사할 때 아쉬움은 있었다.

자연에 순응하면서 극복해가는 트레킹~

몸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도 힘이 다 풀려도 약을 먹으면서 극복해가는 모습!!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나라면 어땠을까?

작가는 이미 피로가 쌓일 데로 쌓였지만

순간을 기억한 사진

고요한 길

주위를 살펴본 풍경

책 속에 담긴 내용들이 내가 걷고 있는 듯하다

저출산이 문제인 우리나라에

출산과 육아 돌봄의 책임

여성에게 지우는 사회구조

사회의 억압과 싸울(?) 엄마의 엄마의 용기와 도전!!

참 멋지다~!!

자신을 돌보고~ 다짐하기 위한 장소였던

히말라야!!

남편분이 쓰셨던 스페셜

"당신의 용기 있는 도전에 내가 낼 수 있는 가장 큰 박수를 보낸다"

참 멋지신 분이시구나~!!

모든 여행은 저마다의 경험 속에서 이야기가 담긴다

그렇게 나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닿기를 바랐다.

책을 읽으면서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있을 모든 엄마, 모든 양육자들!!

특히

나의 딸, 나의 아들, 나의 남편에게 추천해 주고 싶을 만큼~!!

가족들과도 함께 하고 싶은 책이다!!

오랜만에 가슴 뛰는 책

설레는 책을 만나 즐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