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브랜드가 살아야 지자체가 산다 - 지역브랜드 ‘성공법칙 22’
신순철.황인호 지음 / 아이생각(디지털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고장은 경기도 이천이다. 이천은 하이닉스가 있는 곳이며, 복숭아와 쌀 그리고 도자기가 유명한 곳이다. 어디 살아요~? 라는 물음에 이천이라고 대답하면 ‘아 쌀 유명한 곳?’이라는 대답이 늘 돌아온다. 지역브랜드가 살아야 지자체가 산다. 이 책은 우연하게 눈에 들어와 서점에서 보고 샀던 책인데 마치 우리고장에 꼭 필요한 이야기 같았다.

도자기축제를 하면서 많은 관광객을 불러모았고, 그로인한 수익은 고스란히 장사하는 우리 부모님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지역이 발전해야 그 지역안의 상권이 발전할 것이고 그렇게 지역안의 돈이 순환되어야 서로서로 웃으면서 살게되지 않을까?

 

장사하시는 부모님을 늘 봐와서 그런가 경기에 민감해서 그런지 지역이 살아야 지자체가 산다라는 책에 눈길이 한번 더 간 것은 어쩌면 무리도 아니였을 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지역브랜드가 뭔데 나랑무슨상관이야 라고 생각했지만 결국은 서로 연관이다 되어있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아 이런거구나’ 하면서 재밌게 본 책이지만, 지역적인 수익구조를 넘어서서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연관성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게끔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꼼꼼하고 세세하게 다양한 성공법칙과 여러 가지 제언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아 보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창조적 변화에너지로 혁신하라 - 창조경영, 변화는 성장에너지다
신순철 지음 / 아이생각(디지털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본질을 통해 생각을 깊게 하게 만들고, 또한 그로인해 통찰력까지 얻게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저는 문제를 직면했을 때 이유를 찾아 변명하기에 급급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의 첫 장에서 H2O의 본질은 무엇인가란 물음에 저는 첫 장서부터 너무나도 큰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본질적인 물음에서 시작해 끊임없이 그 무언가에 대해 질문을 던지게 해답을 얻는 과정에서 이 책은 막연할 것 같기만 하던 제 생각들을 차분하게 정리해주었습니다.

어떻게 내가 생각해야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생각해야하는지를 요목조목 알려주어서 어렵지 않게 본질을 마주보는 법을 알게 됐고, 그를 통해 제가 창의적인 사람이되고, 또한 차별화된 사람이 되게끔 생각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많은 책들을 읽어보았지만, 어떤 다른 책들보다도, 어려울 것만 같았던 일을 쉽게 해주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지름길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