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원 - 정서를 안정시키고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높여 주는 엄마표 힐링 컬러링북
권혜조.전다니엘 지음 / 로그인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마법의 원


미술심리치료사 권혜조 쌤과 아동심리전문가 전다니엘 쌤의 공동 저서인 마범의 원은....일반 서적이 아니고, 엄마표 심료치료를 할 수 있는 컬러링 북입니다요.


저명한 정신과의사&심리학자 융이 아침마다 원안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했는데 이것이 어느 날 부터인가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마법의 원'이라고 불렀다 하네요. 알고 보니 동양에서는 훨씬 전부터 원 그림을 만다라라고 부르고 명상에 사용했다는 군요!


융이 만다라를 심리치료에 도입한 이후 만다라는 가장 효과적인 미술 치료기법의 하나로 쓰이고 있다 합니다.

어린이 포함 소극적이고 마음이 약한 경우, 원의 테두리가 안정성을 주어 원 안에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하는 것은 정서 안정의 역할을 할 수가 있는 것이라 하네요.


구체적으로 이 책은 심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말해주구 있습니다.

1. 정서 안정

2. 집중력 향상

3. 학습능력 향상

4. 수학적 사고력 발달


그렇다면 마구잡이로 그림색칠만 하면 된단느 것일까요?

뭐 그래도 상관없을 지도 모르겠지만, 효과를 보려면 5가지의 규칙이 있다고 하네욧!!!!


1. 주변정리&책상정돈 -> 책상위에 그리기도구와 책만

2. 편한음악을 잔잔히 들려줌 (cf > 너무 빠르거나 시끄럽지 않다면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음악도 됨)

3. 그림 완성전까지 엄마는 참견하지말고 옆에서 조용히 기다려 줌. 아이가 물어볼 때만 대답.

   <주의>엄마가 대신 칠해주면 안됨!!!

4. 하나를 완성하고 난 다음에 느낌을 함께 이야기 하기. 만다라를 오려서 잘 보이는 곳에 전시하면 더 좋음!!

5. 90개 모두 완성하면 크게 칭찬&책거리& 책뒷장의 만다라수료증 수여하고 잘보이는 곳에 붙임!


90일동안 하루에 한개씩 하면서 아이와 교감을 나누다 보면 아이가 달라진다네욧!!

저도 계속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


그런데 만다라가......종류가 다양하네욧


문양 만다라만 있는 줄 알았는데 스티커만다라(뒷장에 스티커가 있어요. 이걸 붙이는 만다라^^), 6조각퍼즐 만다라, 신체만다라, 동물만다라, 식물만다라.....명화만다라도 있어요!!!! 삶의 풍경만다라, 가면 만다라, 문양만다라, 입체만다라, 기하학만다라, 수료증만다라.......


ㅋㅋ 수료증도 만다라였단 거죠^^


아뭏튼 원만 그리고 그 안에 뭐든 집어넣으면 만다라가 되는 건가봐요~~


딸래미도 트라우마가 있어서 ㅠㅠ

평소엔 잘 티가 안 나는데... 딸래미 잠잘 때에 트라우마가 있단 걸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이런 심리치료 꾸준히 집에서라도 접하게 하면서 키워야 할 듯해요!!


이런 류의 책이 있단 것도 몰랐었는데~~

저자님들 정말 감사드리구요!!

서평단에 참가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고 기쁩니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