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낱말 퍼즐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어휘력 놀면서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

바로 !!!!!!!!!!!!!!!!!!!!

놀면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낱말이 수록된 !!!

< 창의력 낱말퍼즐 > !!!!!!!

따분한 단어 공부는 이제 그만!!!

낱말 퍼즐을 통해 배움의 재미부터 익힐 수 있어요!!!

그런데............

재미만 잡은 것이 아니라 ~~~

초등 교과과정 연계 까지 확실히 잡은 책이더라구요!!

이 책의 퍼즐에는

교과서 낱말, 일상속에서 쓰이는 낱말, 사자성어, 다양한분야의 전문낱말까지 ~~

무려 1200 개 이상의 낱말이 실려 있어요!

게다가 그림 힌트가 있어서 ~~

생생하게 기억하기에도 최고에요!!!

정말 초등 어휘력 확장에 이만한 책 없을 거 같아요^^

워낙 수능 언어영역이 어려워지다보니!!!

이유는 독해력 부족........ ㅠㅠ

전문가들은 독해력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가

어휘력이 부족해서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초등부터 어휘력은 꾸준히 하는 걸로 ~~ ^^

저희는 중딩인데 이거 내용 보니 한번 짚고 넘어가도 될거 같아서

울집 중딩이도 보고 있는 중이에요! ㅋㅋㅋㅋ

#낱말퍼즐 #창의력낱말퍼즐



"여러분, 안녕? 만나서 반가워!

난 이 책을 만든 사람이야.

멋있지? 껄껄껄!" (p4) ㅋㅋㅋㅋ

저자는 Mr.Sun 어학연구소인데

정말 유머가 넘치는 멘트더라구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여튼 ~~

왜 낱말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

짚고 넘어가에 하겠지요!!!

- ㅇㅏ이들은 항상 궁금해하므로 !!!

( 배우고 싶은 아이들도 왜 이걸 배워야 하는지 궁금해하고!!

배우기 싫은 아이들도 왜 이걸 배우라고 하는지 궁금해하더라구요! ㅋㅋㅋㅋ)

1. 타인의 글을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2. 말의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 ~~

그런데 세상에는 낱말이 너무 많아서 ~~

어른이 되어서도 어휘력은 계속 배워야 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배우는 게 중요!!!




다음페이지에는 어떻게 배워나가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네요!

2가지 유형의 문제로 배워나가는데요!

1. 가로세로 낱말 퍼즐 형태로 배우기!!

그림힌트가 있어서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이미지와 연결해서 기억이 되니 암기에 완전 효과적이던데요! ^^

정말 낱말 이해 및 암기에 완전 좋더라구요!!!

그러데 순서가 상하좌우로 되어 있어서 !!!

정말 창의적이던데요! ㅋㅋㅋㅋ

제한적 지면에 ~~

문제와 답을 같이 배치하기 위해서 !!!

상하좌우의 말순서로 된거라는데요!

이렇게 한 페이지에 문제와 답이 같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게 되므로!!!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뇌에 입력되는 것이겠지요!!

그래서그런지 공부하다 보면 어휘력 향상이 눈에 보이는 거 같더라구요! ^^

가로세로 낱말 퍼즐

DAY 01 부터 Day 120 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2. N행시 퀴즈!!

짤은 글 속에 있는 4개의 빈칸 채우기 하다보면

이게 아래에 위치한 사자성어가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넘나 재미난 구조에요!!!

추리를 통한 사고력까지 키워지는 거 같아요! ㅋㅋㅋ

N행시 퀴즈!!

페이지 좌측상단에 Q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낱말퍼즐 사이사이에 20 개 가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