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1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 겨울 방학인데요!

날도 춥은데다 코로나로 집콕이지요! ㅠㅠ

그래서 별수없이(?) 집에서 중1 영어 복습하고 있어요! ㅋㅋㅋ

바로 중학영어 문제집 <문장해석연습1> 으로요!

먼저 중1 영어 복습한다음에 중2 풀릴려고요!

중1 영어문제집 < 문장해석연습1>이 정말 효자에요! ㅋㅋㅋㅋ

풀어보니 정말 좋더라구요! ^^

빠르게 진도나갈 수 있으면서도 중요한 구문 및 문법사항 콕콕 찝어주네요! ^^

2학년이 되려는 시점이라~~

중1꺼는 어렵지는 않을 거 같기도 했고!!

진짜 목적은 2회독 할려고!!!

빠르게 한 덕에~~~

본문 1회독은 다 끝났고 !! 워크북만 남았네욧!

본문 풀고 워크북도 같이 풀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던데요!

그러면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아서

일부로 1회독할 때는 건너띄고 !!

2회독 할 때 같이 하고 있어요!!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1>

구성과 내용이 쉬워서 ~~

엄마들이 엄마표로 할 때도 좋은 거 같아요!!!

영어문장을 우리말로 해석해서 적으라고 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영어를 잘 하는 아이들도

해석하다보면 틀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바로 그 부분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구멍난 부분을 메꿔줄 수 있는 문제가 바로 해석문제라고 하던데 ~~~

<문장해석연습> 이 바로 구멍난 부분도 메꿔주는 문제집이었다요!! ^^

그리고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관련 자료 다운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문장해석연습 은 정말 완전 좋은 중학영어 교재인거 같아요! ^^

#문장해석연습 #문장해석연습1 #숨마주니어








숨마주니어 중1영어 <문장해석연습1> 특징은

구문 위주라서~~

문법설명이 간략히 요점만 되어 있구요!

세부목차는 skill 별로 넘버링이 되어 있더라구요!

각각의 스킬은 한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좋았어요!! ^^

맨 상단에 중학영어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핵심 문장패턴이 스킬별로 1개씩

총 60개가 있는데요!

이 문장 밑에는 이 문장구조에 따른 핵심적 해석법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고,

이해를 돕는Tip 있어서 !!!

정말 빠르고 간결하게 이해하기 쉬운 구조더라구요!

그리고 그 밑으로 펼쳐지는

해석연습문제!!

바로 요 부분이 해석을 한글로 달라는 문제인데요!

제가 옆에서 같이 풀어줘서 ~~

안적고 그냥 말로 해석하라 했어요!

어차피 예습이 아닌 복습인데다 !!!

쓰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 빠르게 1회독하는데 지장이 있겠고!

말로 해석하는 거 엄마인 제가 다 듣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해석 우측에

해석의 Key!! 가 있는데요!

문장에 노랗게 색칠된 부분이 바로 해석의 key와 관련된 내용이에요!

skill16에서는 one~ the other 에 대한 설명이 나왔네요! ^^

정확한 문장해석할 수 있도록 추가 보충설명이 되어 있어서

요거 정말 도움이 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어법퀴즈~~~

이것도 퀴즈가 문법의 중요사항만 콕콕 찝어서 !!!

완전 과외 받는 느낌이랄까요! ㅋㅋㅋ

skill16 어법문제는 주어의 수일치 문제로 정말 헷갈리는 거지요!!!

Happiness 가 s 로 끝나서 복수라고 생각했나봐요 ㅋㅋㅋ

중1이라 시험도 없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하고 하더니

실력이 ㅠㅠ

이래서 정말 문장해석연습으로 실력 쌓아야 됨!!!

괜히 2회독이 아닌 상황인거지요! ㅠㅠ

이렇게 본문의 skill 학습( 문장패턴 학습법과 관련된 어법 공부) 하고난 후에는

책 뒤에 있는 워크북에 추가로 제공되는 해석연습 풀면서

반복학습및 취약부분 보충할 수 있어요!




워크북 해석연습까지 한 담에는~~~

본문 챕터 끝에 있는 연습문제 풀고 !!

만약 틀렸다 하면 !!

문제옆에 연계skill 이 표기되어 있으므로 다시 학습하면 됨!

연습문제까지 다 푼 후에는 ~~~

단어공부해야지요! ㅋㅋㅋ

본문챕터에 있는 단어학습 하고,

워크북에도 단어학습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역시~~~

워크북에 있는 개념리뷰 문제도 풀면서 총체적 복습!

진정 마지막은 또 있지요!! ㅋㅋㅋ

진정 마지막은~~~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관련 자료 다운받아서 풀어보기!! ^^




워크북은 챕터별로 단어리뷰(40개), 개념리뷰(15문제),

추가해석연습문제가 20개가 있어요!





숨마주니어 중학영어시리즈는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 시리즈 이외에도

중학영어문법연습시리즈 / 중학영문법 매뉴얼119 시리즈 / 워드 매뉴얼 시리즈 등

다양하네요 ^^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은

예비중 및 중1 이 풀기 좋은 거 같아요!

물론, 중1 초반도 좋지만 이렇게 후반에도 학년을 마감하며 풀면서

다시금 확인 및 실력 점검하고 보충하는 것~~~

완전 좋은 거 같아요!

쉬우면서도 중요한 어법을 콕콕 찝을 수 있고!

단어공부도 같이 병행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요!

문장해석연습은

교과서 핵심 구문, 짧은 문장으로 ~~

반복훈련할 수 있는 워크북 형식이라고 보면 됨!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