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속성 (150쇄 기념 에디션) -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김승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인 SNOWFOX GROUP의 회장으로, 한국과 전세계를 오가며 각종 강연과 수업을 통해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그의 돈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다.

 

돈 관련 책을 보면 대부분 어떻게 하면 돈을 버는지에 대한 방법, 단기간에 고수익 내는 법, 투자 기법 등 대부분 짧은 시간 안에 돈을 버는 내용에 대해 나와 있다. 심지어 어떤 책은 도덕과 돈은 별개라며 돈을 벌 때 너무 도덕적 잣대를 두지 말라는 책도 있다.

김승호 대표의 ‘부자만 알고 있는 돈의 속성 5가지’라는 유튜브 동영상을 본 후 조금 충격을 받았다. 내 예상과 다르게 그의 강연 내용은 새로웠다.

- 돈은 인격체다. 함부로 대하면 안된다.

- 작은 돈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 남의 돈을 막 쓰는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

- 돈에도 품질이 있다. 가능하면 품질이 좋은 돈(정당한 방법으로 차곡차곡 모아지는 돈)을 벌어야 한다.

 

 

그러던 중 서점에서 그의 책 ‘돈의 속성’을 본게 되었다. 그것은 100쇄 기념으로 ‘금박 양장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있었다. 정말 많이 팔린걸 보니 그만큼 사람들이 돈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

 

이 책은 강연에서 다루지 않은 좀 더 세세한 내용이 나와 있다.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고생했던 젊은 시절, 사기 당한 사건 등 그는 흙수저 출신으로 엄청난 고생을 한 과거가 있었다. 강연만 보고 그의 모습을 부러워 했는데 역시나 ‘성공한 사람들은 다들 실패의 경험이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실패하는 내 모습에 관대해 지자는 생각이 들었다.

 

 

☆김승호의 투자 원칙과 기준☆

- 빨리 돈을 버는 모든 일을 멀리한다.

- 생명에 해를 입히는 모든 일에 투자하지 않는다.(담배, 마약, 카지노, 도박 등)

- 시간으로 돈을 벌고 돈을 벌어 시간을 산다.

- 쫓아가지 않는다.(주식, 부동산 추매 등)

- 위험에 투자하고 가치를 따라가고 탐욕으로부터 도망간다.

- 주식은 5년 부동산은 10년

- 1등 아니면 2등, 하지만 3등은 버린다.(주식은 시가총액 1, 2등까지 매입, 부동산은 가장 입지 좋은 물건 매입)



 

 

 

그는 또한 젊은이들에게 창업을 권하며 요즘 젊은이들이 대기업,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것에 안타까워한다. 좋은 직장이라고 하지만 급여 생활자이고 본인의 자유가 없기 때문이다. 사업가는 자기 인생에 자신을 선물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라며 한번뿐인 인생에 자신에게 급여를 주고 자신의 시간을 자신에게 돌려주는 꿈을 꾸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돈을 모으는 네가지 습관을 알려준다.

1. 일어나자마자 기지래를 켜라.

2. 자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잘 정리한다.

3. 아침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셔라.

4.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라.

 

 

 

사소한 습관이 돈을 부르진 않지만, 이 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한번 돈이 들어오면 절대 줄지 않는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돈만 많은 부자가 아닌 진정한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이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