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네 -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TOP 2000 영단어와 예문으로 배우는 8주 완성 리얼 영어 소원풀이 시리즈 9
박선생 지음 / 한빛라이프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드는 ‘미국 드라마’의 줄임말로 2000년대 초반 ‘Friends’와 ‘24’ 의 폭발적인 인기를 기반으로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미드만은 꼭 챙겨 본다는 열혈 시청자 즉 미드족을 양산하며 인터넷을 통해 미드에 대한 실시간 정보와 파일을 공유하며 등장하였다. 하지만 불법 다운로드 금지 등으로 위축되기도 했으나 스트리밍 미디어, 온 디맨드 비디오, DVD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다국적 엔터테인먼트 기업 넷플리스 같은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시청자 층은 더욱더 광범위하게 퍼져 나갔다.


이러한 미드의 등장으로 몇가지 사회, 문화적 변화가 있었는데 새로운 영어공부법의 등장도 그중의 하나가 아닐까한다. 기존에 영어공부에서 흥미나 재미를 요소로 ‘팝송’을 채택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는 듣기라는 일차원적인 요소만 있다면, 미드는 듣기에 보기 라는 한차원 더 요소를 가지고 있어 보다더 효율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미드로 영어공부하면서 흥미를 느끼려면 최소한 영어자막을 보고 바로 이해할수 있어야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영어단어의 숙지가 무엇보다도 필요하고 기초라 여겨진다. 본 도서는 이점에 착안하고 있다.


이 책 '나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네'는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TOP 2000 영단어와 예문으로 배우는 8주 완성을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인기 미드 100종, 1만여 개 에피소드의 방대한 자막 데이터분석을 바탕으로 실제 사용빈도가 가장 많은 순으로 2,000단어를 정리하여 수록했고, 실제 어떻게 사용되는지 익힐 수 있도록 미드 속 유용한 대사를 통해 알아보고 있다. 아울러 매일의 마지막 Daily Checkup을 통해 앞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해볼 수 있고, 매주의 마지막 '알아두면 좋을'이라는 타이틀로 정리된 파트는 여분의 영어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그외에도 본 도서는 단어 및 예문 MP3 다운로드 제공함으로서 머릿속으로는 아는 단어인데, 잘 들리지 않거나 제대로 발음하지 못하는 경우에 MP3 파일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소리로 익혀히는데 도움을 주고있다. 또한 네이버와 다음 사전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인덱스 모바일&웹사이트를 지원해 종이책으로는 다 다루지 못한 단어 뜻과 예문을 보완한다. 스마트 인덱스에는 단어별 네이버 사전, 다음 사전으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고, 파생어까지 포함된 단어 전체의 검색 기능이 제공돼 책과 함께 학습 효과를 향상시킨다. 제공되는 MP3 파일이 프로그램으로 녹음되어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기계음은  아쉬운 부분이다.


시험을 보기 위해 영단어를 공부해야 한다면 출제 빈도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지만 일상 회화를 위해 영단어 공부를 해야 한다면 어디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까? 실생활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면 원어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와 표현을 빠르게 익히는 것이 좋지 않을까? 소원풀이 시리즈의 아홉 번째인 본 도서는 영어 공부를 위해 단어 암기가 필요한 분들께 이왕이면 사용빈도가 높은 영단어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기에 권하고 싶다. 아울러 무엇보다도 영어공부의 목적이 '미드를 자막 없이 보기'인 분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