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정희정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8월
평점 :
[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우선 책제목이 무척이나 흥미로웠다. 육아를 하는, 앞으로 육아를 할 부모라면 누구나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을것이다. 이에 나또한 포함이고.
태교하면서부터 엄마, 아빠목소리를 들으며 아이뿐아니라 부모도 책의 중요성을 경험함으로써 흔히 말하는 책 육아의 시작이 아닐까싶다.
나또한 책의 중요성은 실감하지만, 책을 읽는게 재미있지는 않았다. 정희정작가님도 같았다고 하니 몬가 동병상련의 마음을 느꼈다. 하지만 작가님과 나는 여기까지의 생각만 같았다. 그런 작가님이 어떤 노력으로, 아이는 책이 좋아졌는지 차이가 난다.
난 아이에게 만큼은 나처럼 책이 재미없음이 아니라 흥미롭게 받아드려지길 바랬는데, 내가 책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일까 현재 아이의 책 선호도는 마이너스😭
어릴때부터 열심히 읽어줬다고생각했는데 그건 나만의 착각이었던것 같다.
작가님이 알려주신대로 내(책을 읽어주는 양육자)가 책에 흥미를 느껴야 아이도 흥미를 느낀다는 내용.정말 공감됐다.
아이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라도 책(그림책)에 나가서야 한다는 내용.
책을 읽은 뒤, 여전히 책에 흥미를 못느끼는 나도 그림책부터 시작하고자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찾았다. 하지만 책의 흥미가 제로인 아이에게 도서관은 그리 흥미로운 존재가 아니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내지 않으리라를 다짐하고, 자주 방문할 계획이다. 아직은 흥미가 제로이지만, 앞으로도 흥미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책을 싫어하지는 않게 접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가까이하고, 흥미로워할 수 있게 아이에게 책을 함께 읽었던 순간들이 행복한 느낌으로 남아 작가님표현대로 앞으로 수많은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조금마하게 아이에게 힘이 되고,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평이벤트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하루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정희정작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