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자 가계부 -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장 쉬운 재테크
위즈덤하우스 편집부 엮음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거 추천이에요!!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은데, 가계부 구성이 상당히 잘 나왔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혼자서 뭔가 해볼 수 있는게 많다는 것입니다.

 

사실 매일매일 수입-지출을 기록하는 것은 요즘 핸드폰 어플로도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2016 부자 가계부는 통계내서 그래프도 그릴 수 있고, 매달 내야 하는 공과금이나 축의금같은 것을 기록할 수 있어서 그 달에 큰 지출같은걸 미리 적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나 혼자 아기자기하게 다달이 지출에 대한 통계도 그리고 그래프 그리는 란이 있는게 너무 귀엽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통계-->반성의 기능이 가계부가 가진 진짜 기능이기도 하지요.

 

단순한 기록장 그 이상의 의미를 담을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서 구성한 것 처럼 보였습니다.

 

추천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관 - 상 - 왕을 기록하는 여인
박준수 지음, 홍성덕 사진 / 청년정신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이런 책을 읽는 것 같아요.

제목부터 거창한 [사관, 왕을 기록하는 여인]입니다.

 

저는 그다지 역사에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소설은 좋아해요.

 

 

이 책은 사관에 대한 책을 다룬 것인데, 그 중에서도 여인을 고용해서 역사를 기록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제목도 왕을 기록하는 '여인'이지요

 

그 안에서 사랑도 꽃피우고 역사 이야기도 다루고 이래 저래 생각해 볼 것도 많게 하는 책입니다.

역사를 소설로 배울 수는 없지만

더 친해지게 하는 것은 맞는것 같아요.

 

때로는 보면서 손에 땀을 쥐기도 하고, 감정 이입도 해가면서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 베이비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
제프 프롬.크리스티 가튼 지음, 정영선 옮김, 유인오 감수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영화의 흥행 여부는 보통 20대 여성이 어떤 영화를 선택하느냐에 달려있다고들 한다. 그만큼 여성은, 그리고 20대는 소비 트랜드의 중심에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그 20대 여성은 다른 세대보다는 또래인 또 다른 20대 여성 혹은 남성과 함께 소비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 때문에 밀레니얼세대는 소비의 트랜드에 있어서 그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사실 밀레니얼 세대는 단순한 20대가 아니다. 그보다 더 넓은 범위인 1980년대부터 2000년대에 출생한 사람들을 일컫는다. 트랜디하면서도 소비를 사랑하는 세대이다.

 

이 책은 그런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해야 세계시장을 점령할 수 있다는 요지를 담은 책인데, 그런 면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는 어떤 세대이고 그래서 그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써야하며, 그런 방법으로 어떤 기업이 어떻게 성공을 거두었는지 사례까지 보기 좋은 구성으로 쓰여있다.

 

그동안 늘 소비자의 입장에서만 생각해왔던것에서 벗어나 판매자의 입장이 되어본 경험은 신선했다. 나를 포함하는 내가 속해있는 집단이, 세계의 사장님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소비층임과 세계의 시장을 잡기 위해서는 공략하지 않으면 안되는 필수 고객이라니.. 생각해보지 못했던 영역을 책을 통해 깨닫는 것이 신선한 일이었다.

 

내가 속해있는 업계는 그 어떤 업계보다 변화가 빠르고 트랜드에 민감하다. 워낙에 속도를 다투는 업계이기 때문에 더더욱이 그렇다. 늘 내부에서는 세계 1등, 글로벌 기업을 외치지만 그 안에 속해있던 나는 그 말에 너무나도 무뎌져 가장 중요한 고객인 -우리 회사에서도 가장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층- 밀레니얼 세대를 요목조목 따져볼 생각을 하지 못했었던 것 같다. 단 1프로라도 점유율을 높이는 것과 같은 좁은 목표를 볼 것이 아니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에 좀 더 넓고 높은 차원에서 접근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깨달음 역시 얻었으니 책을 읽은 것이 참 뿌듯한 경험이 된 것 같다.

 

원대한 사업을 꿈꾸고 있다면, 아니 그 전에 뭐라도 하나 팔아 돈을 벌어볼 마음이라면 어쩌면 당신의 가장 훌륭한 고객이 될 밀레니얼 세대를 파악하기 위해서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 시크릿 가계부 (양장) - 쓰면 쓸수록 부자 되는 습관
비타북스 편집부 엮음 / 비타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재테크에 관심 엄청엄청 많은 1년차 직장인입니다. 1년동안 어플 가계부 쓰다가 수기가계부로 갈아탄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수기가계부만의 그.. 감성적인(?) 매력에 푹 빠져서 시크릿 가계부도 기대중이랍니다!! 2016 시크릿 가계부에 꼼꼼히 재정을 반성해보면서 부자되는 길로 가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