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되었다 : 바른마음 -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이 되었다
이동태 지음, 그림숲 그림 / 키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다음주가 되면~~~

저희 2호도 초등학교 입학을 하게 되네요

학교를 가기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죠?

저는 학습적인 부분보다는 학교생활에 대한 걱정이 많은데요

요즘은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다양한 책들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저희는 이번에 새로 나왔다는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이 되었다

4권 세트 국어,수학,학교생활,바른마음 중에서

바른마음을 읽어보았어요!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이 되었다 <바른마음>은요

사람 사이에서 마땅히 지켜야 할 30가지 가치 덕목

그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이신 저자께서 쓰신 머릿말이

참 다정하게 와닿았어요

사회성 쑥쑥에서 다루고 있는 15가지 덕목을 살펴볼까요?

읽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가치 덕목들이네요

우리 어른들은 덕목의 개념을 잘 알고 있어도 지키기 어렵네요

아이들 앞에서 본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인성 쑥쑥에도 15가지 가치 덕목을 다루고 있어요

하나하나 읽어보니 우리 2호는 지혜,성실,감사

이 3가지 덕목 만큼은 갖추고 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구요

저희 아이의 경우에는 각 장의 제목만 읽어줄때는

책에 별 관심을 보이지 않았는데요

이야기를 읽어주기 시작하니까 갑자기 관심을 보이며

책 앞으로 가까이 왔어요

그리고는 가만히 제가 읽는 이야기를 들으며

책 속의 그림도 살펴보기 시작했구요

초등학생이 되었다 바른마음은

눈에 보이지 않고 아직 경험해보지 않아서

어린 아이들에게는 쉽게 이해하기도 와닿지도 않는 개념들을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이야기의 내용이 짧고 쉬워서 아이들 수준에 딱 맞는데요

단순한 이야기속에 각 가치 덕목의 개념을 아주 명확하게 담고 있어요

저도 아이도 책의 매력에 빠져 단숨에 4장까지 읽었는데요

읽으면서도 속으로 이책 정말 좋다, 잘 만드셨다

저도 모르게 이말을 연발했다죠

각 가치 덕목에 대한 이야기가 끝나면

그에 맞는 간단한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인성과 함께 생각하는 능력도 키워주니까 일석이조네요

30가지 가치 덕목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며 사회성과 인성을 길러주는

초등학생이 되었다 바른마음은요

입학 준비하는 1학년 뿐 아니라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