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알파 : 연산 퍼즐 내 안의 영재 깨우기 3
조 풀먼.리사 리건.윌리엄 포터 지음, 디에고 펑크 그림, 이젠수학연구소 옮김 / 이젠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교육, 브레인 알파 연산퍼즐

브레인 알파는 알파세대인 6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스스로 생각하는 두뇌로 키우기 위해

개발된 퍼즐식 활동북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영역이 있어 원하는 수준에 맞는 퍼즐을 선택하면되더라고요.

우리때와 달라서 초2 문제집을 가끔 보면 ㅠㅠ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두뇌회전을 시키려면 진짜 연산도 매일 시키고싶은데,,,, 하는것없이 바쁘더라고요 ㅠㅠㅠㅠ

심지어 공부하는걸로 다가가면 하기싫어 죽을라고해서,, 즐겁게 접근할수잇는걸 찾게 되는것 같아요.

브레인 알파 연산 퍼즐은 즐겁게 공부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알파세대를 위한 퍼즐식 책은 영국 창의 영재프로그램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퍼즐식 문제로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적이고 수학적 사고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출간되서 꾸준히 스테디셀러를 기록하는 시리즈 라고 합니다.

일단 알록달록한 연산퍼즐책이 지겨워보이진않더라구요 ㅎㅎ

글씨도 큼직해서 매일 조금씩 풀기로 약속했어요.

저는 연산을 좀더 좋아했으면 해서 브레인 알파 연산 퍼즐을 선택했는데요.

은근히 난이도가 있고 아이가 생각할수있는 문제들이 많더라구요.

이해안가는 부분들은 설명해주고, 스스로 자연스럽게 풀어나간다면 계산능력이 확실히 향상될것 같더라구요.

 

 

 

 

 

수학은 정말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는것 같아요.

수학을 재밌어하고, 좋아하게 되면 좋겠어요.

지인들도 매일 하는 얘기가 국어나 영어는 대략 암기를 해도되고 스스로 할수있는 부분이있는데,

수학은 꾸준히 하지 않으면 본인도 힘들어지고, 심지어 대학을 가려면 수학을 해야한다고 까지 애기하더라구요 ㅠㅠ

수학의 중요성은 알지만, 아이의 얼마나 따라와주고 관심을 보이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아요.

거부감만 안생겼으면 좋겠네요.

스스로 생각하는 통합적 사고 유형의 학습,

확실히 그림과 함께있으니 책펴자마자 그림에도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알록달록해서 애기들책아니야? 하더니 첫페이지부터 풀고나니 오랫만에 덧셈해서 그런지...햇갈린다고 까지 하네요. ㅠㅠㅋㅋ

그래도 공부한 흔적까지 남기고, 가로를 더해도 세로를 더해도 다 합이 같은게 신기하다고 이야기하네요.

저희아이(초2) 수준에도 잘 맞는 연산퍼즐 책인것 같아요.

책을 넘겨보더니 어떤페이지는 본인이 쉽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좋아하다가도 어떤페이지는 어려워하더라구요.

일단은 순서대로 풀기로 약속했고요. 이제 고작 이틀 했지만 ㅎㅎㅎ잘하고있습니다.

책뒷면에는 해답이 있으니 잘 모르겠으면 활용해도 된답니다.

재밌는 연산퍼즐 책을 접해보니,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더라구요.

브레인 알파시리즈 8권으로 즐거운 수학시간 만들며, 접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브레인 알파 덧셈.뺄셈 퍼즐

브레인 알파 구구단 퍼즐

브레인 알파 연산 퍼즐

브레인 알파 수학 퍼즐

브레인 알파 그림 퍼즐

브레인 알파 시각 퍼즐

브레인 알파 패턴 퍼즐

브레인 알파 암호 퍼즐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 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