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기업의 딜레마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지음 / 모색 / 1999년 9월
평점 :
절판


고객을 무시하라, 마진이 적고 존재하지 않는 시장을 개척하라,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조심하라. 이것은 기존의 경영학을 비꼬는 말이 아니라 오히려 완성시켜주는 법칙들이다.

디스켓, 굴삭기, 자동차, 모터 싸이클등 모든 산업에 있어서 혁신은 신기술에 의한 것이 아니라 와해성 기술에 의한 것이었다. 와해성 기술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경영자는 딜레마에 빠질 것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다. 성공 기업의 딜레마. 그것은 자신이 파놓은 구덩이에서 나와 더 넓은 세상을 보는 와해성 혁신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요구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존속성 혁신과 와해성 혁신에 대한 통찰 "성공기업의 딜레마"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8-29 21:07 
    성공기업의 딜레마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지음/모색전반적인 리뷰2007년 8월 29일 읽은 책이다.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의 교수의 책은 세 권이 있다. "성공기업의 딜레마", "성장과 혁신", "미래 기업의 조건". 그 중에서 "미래 기업의 조건"을 예전에 읽었던 책이었는데 이 책에 대해서는 내가 혹평을 했어다.(리뷰를 보면 잘 나와 있다. ^^) 그리고 올해 한국에 방문해서 한 인터뷰에 대해서도 시리즈로 혹평을 했었다.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그가 얘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