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파는 CEO - 무일푼에서 700억 기업체를 키운 비즈니스 지혜!
김승호 지음 / 엘도라도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 인터넷 기사에서 이 분의 성공이야기가 나왔다.

 

자세히 보니 그 전에도 책을 쓰셔서 유명세를 탔었던 분이라고 했는데 나는 첨 보는 분이었다.

 

700억대의 기업체를 무일푼으로 일구었다. 물론 놀랍고 대단한 일이지만 세상에는 훨씬 큰 부자도 있기에

 

그것만으로 내 이목을 끈 것은 아니었다.

 

바로 김밥을 팔아서 성공했다는 독특한 것이 나의 관심을 사로잡았던 것 같다.

 

사실 다른 보통의 공산품들과는 달리 김밥 같은 음식의 경우에는 문화산업과도 같다.

 

헐리우드의 영화 한편, 일본의 만화 한편이 엄청난 수익을 낼 뿐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까지도 세계에

 

알리게 되는 엄청난 파급효과가 있는 것 같이

 

김밥이라는 한국음식 역시 한번 인기를 끌게 되면 그 수익과 동시에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국가 이미지에도 엄청난 기여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평소에 이런 쪽에 관심이 있어서 미국에서 김밥을 판매한다는 것이 신기했고

 

또 미국사람들이 그만큼이나 우리 김밥을 좋아한다는 게 너무나 신기했다.

 

 

이 책은 분명 사업가가 쓴 책이다. 김밥파는 사업체에 관한 이야기에서 부터 잔잔한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들까지

 

담고 있다. 처음에는 그래도 제목이 CEO라길래 사업체에 관한 이야기만 잔뜩 있고 조금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으나 오히려 읽으면서 정말 쉽게 재미있게 책을 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분의 진심이 그대로 담겨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까? 솔직하게 썼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또 한 가지!

 

정말 이 책을 읽으면 당장이라고 미국에서 가서 사업체에 뛰어들고 싶은 생각도 든다.

 

하지만 당장은 자제해야 겠지?ㅎㅎ

 

정말 지금 미국에 진출할 생각이 있는 사업가 분이라면 이 책이 용기과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수 많은 실패속에서도 꿋꿋이 달려 40대라는 젊은 나이에 이런 성공을 거두신 이 분의 용기와 도전정신을 본받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