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달 환경 달력 - 한 달에 한 번 지구를 생각하는 환경 기념일, 개정판
임정은 글, 문종인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횐경에 관심 많으신가요? 달력을 보면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크게 관심이 없다면 그냥 지나치기가 쉽더라고요. 그런데 올 여름, 그리고 9월인 아직까지도 너무 더운 날씨를 겪으면서 아이가 환경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더라고요.


<열두 달 환경 달력>은 유엔과 환경 단체가 정한 '환경 기념일'을 통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지구를 생각하며 환경을 위한 작은 행동들을 해 보는 것은 앞으로의 지구를 위해 정말 중요한 일인 것 같더라고요.


환경은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이기 때문에 사실 환경을 위한 행동은 거창한 것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를 생각하고 아끼는 작은 실천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는 것이더라고요. 하지만 나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반드시 우리 모두의 노력이 되어야해요!!


<열두 달 환경 달력>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7월 3일 비닐봉지 안 쓰는 날', '8월 22일 에너지의 날', '11월 26일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등 총 열두 가지 환경 기념일과 각 환경 기념일이 생겨난 이유, 이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쉽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환경 기념일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지구를 생각하는 작은 실천의 시작이 아닌가 싶어요~~


또, 요즘 학교 과학 시간에 환경오염과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방안들에 대해 배우면서 이 책에 더 관심을 갖더라고요.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텀블러 사용하기, 안 입는 옷 기부하기 등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요!! 곧 다가올 9월 16일은 세계 오존층 보호의 날인 만큼 대기오염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열두달환경달력 #환경기념일 #환경오염 #환경도서 #길벗스쿨 #임정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