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초등 뉴스왕 : 사회 편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 나는야 초등 뉴스왕
임영진 외 지음 / 책들의정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 신문읽기가 인기인 거 같은데요. 그래서 저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뉴스 기사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나는야 초등 뉴스왕>은 현직 교사가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를 다루고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사회 교과와 연계된 기사를 읽으면서 우리가 배우는 지식이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도 함께 배워나갈 수 있잖아요!! 이게 진정한 배움이지 않을까 싶어요~~

지리, 역사, 세계, 경제, 정치, 사회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으며 배경 지식도 확장해 나가고 비문학 지문에 대한 이해력, 문해력의 수준을 높여나갈 수 있고, 기사와 함께 정리되어 있는 어휘도 배워나갈 수 있어요. 최소 1석 3조는 되는데 안 읽을 이유가 없지 않나요?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사회편>은 초등학생들에게 꼭 맞는 수준으로 기사를 흥미롭게 풀어낸 초등 눈높이 신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어휘를 쉽게 설명하고, 빈칸 채우기와 OX 문제를 통해 기사의 핵심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또,탐구 문제를 통해 기사에서 새롭게 알게 된 내용과 우리가 사는 사회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여 글로 담아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탐구 문제는 아이와 서로 대화를 하기도 하고 글로 정리하기도 하는데요. 꼭 글쓰기를 강요하고 있지는 않아요. 대화를 통해 깊이 생각해 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니까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교과서를 통해 많은 지식을 얻지만 그 지식이 실제로 활용됨을 깨달을 때 세상을 바라보는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고, 내가 배우는 지식이 내 삶에 활용이 가능한 정보이자 힘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그 깨달음을 주는데 신문만큼 좋은 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는야 초등 뉴스왕> 시리즈는 사회편을 시작으로, 과학 편, 수학 편, 영어 편, 국어 편이 계속 출간된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읽어나가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올바른 정보를 판단하는 분별력도 키워나가야겠어요^^


#나는야초등뉴스왕 #교과연계신문기사 #초등눈높이신문 #임영진 #엄월영 #진향숙 #황선영 #책들의정원 #초등신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