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ing Advanced PHP Programming Version 4
최경락.ISTeam 지음 / 삼각형프레스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1380페이지에 달하는 양(유사시 흉기로 써도 좋을 듯... ㅡㅡ;)에 php에 대한 기초부터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예제까지 준비 책으로서, 국내에서 나온 동종의 책 중에선 참신한 편이 아닌가 생각한다.

예제 코드 설명을 볼 땐, 마치 Wrox의 Beginning PHP4(정보문화사, 최완규역)- 이책은 개인적으로 가장 훌륭한 책으로 꼽고 있다. 쉽고 간결하고, 매끄러운 번역...-를 보는 듯 했다. 또한, 예제도 많은 노력이 엿보인다.

하지만, 자주 눈에 띄는 문장의 어색함은 이책의 출판사에서 나오는 번역서를 보는 듯했고(그래서 개인적으로 여기 것은 안 산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php 및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반을 다 다루었다고 하지만, 중급 이상의 사용자가 보기엔 아쉬운 점이 많다.

본인은 실무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pop3, imap등 이메일 관련 내용이 있기에 사서 봤으나, 국내에서 집필된 것임에도 불구하고 한글이 보이도록 디코딩 하는 것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다. 다시 말해서 이책의 내용만으로는 한국에선 사용불가라는 말이다.

한마디로 많은 노력과 가능성은 엿보이나, 아쉬운 점이 많은 책이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