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설명하는 글 읽기 신통방통 국어 5
박현숙 지음, 주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국어가 모국어라 공부하기가 쉬운 과목이지만 읽기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어린이들에게는


 

무엇보다도 어려운 과목이다. 우리 둘째가 그렇다.


 

초등학교 3학년인 아이는 읽기 책에 나오는 지문을 읽고 이해하고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갖는다. 국어가 잘 되어 있지 않은 아이는 다른 과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읽고 제대로 이해하기가 되지 않는 아이는 수학문제를 풀더라도 어떤 답을 요구하는지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갖는다. 3학년 국어 교과서에 설명하는 글읽기가 나오는데 <신통방통 설명하는 글 읽기>는 그것에 대한 명쾌한 답을 주고 있다.


 

신통방통 시리즈는 국어, 수학의 개념을 재미있는 이야기식으로 풀어나간다.


 

이 책을 읽다보면 개념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간다.


 

교장선생님인 할아버지가 여름방학동안 손자인 동이를 지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속에 어떻게 개념까지 쏙쏙 담았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뿐만아니라 모르는 것에 대해 관련 책을 찾아보는 공부방법까지 담고 있어 이 책을 통해서 읽기에 대한 노하우 뿐 아니라 공부하는 방법까지도 알려주고 있다.


 

책속의 주인공 동이는 할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애인? 인 할머니의 도움으로 성적이 쑥 오른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 모두 <신통방통 설명하는 글읽기>를 통해서 동이처럼 성적이 쑥쑥 올랐으면 하는 바램이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