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 505 시리즈
도토리창작연구소 지음, 오우성 그림 / 연초록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

기획, 글 : 도토리창작연구소.

그림 : 오우성

출판사 : 연초록




고사성어를 너무 어려워 하는 우리 아이.

알려주면 그때뿐.

잃어버리고 또 잃어버리고 물어본다.

고사성어가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어려워하는 아이.

그래도 책은 좋아하기에

고사성어를 재미있게 배우면서

오래 기억하길 바라며 준비했다.


제목이 특이한 [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

505는 뭘까? 했는데

유익한 고사성어가 505개나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오~ 505개나!!!

다는 몰라도 고사성어를 많이 알게되긴 할 것 같다^^




[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가 좋았던 이유는.

유익한 고사성어를 많이 알 수 있으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고사성어를 배우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였다.

[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는

예시만 있는 읽는 고사성어 책이 아니었다.

숨은그림찾기, 빈칸 완성하기, 그림 쏙쏙 고르기, 뜻 맞히기, 이야기 고사성어 등~

이름에 맞게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다.

다 재미있는데

특히 우리 아이들은 그림 쏙쏙 고르기와 이야기 고사성어가 재미있었다고 한다.

중간 중간 미로찾기, 줄 잇기도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었다.

재미있게 배우고, 눈에 쏙쏙 담아서 오래 기억할 수 있는 고사성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똑똑해지는 고사성어 505]는 본책과 함께

가나다 순으로 고사성어가 정리된 작은 퀴즈북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퀴즈북은 복습하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혼자 읽으면서 맞춰보고

둘이서 퀴즈로 맞춰보고

또 다른 재미가 있으면서

고사성어를 외우기 좋은 퀴즈북이었다.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있는 고사성어 책!!

고사성어를 어려워하는 아이들, 어른들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도 아이들과 함께 보고

퀴즈 맞추기를 하면서 많은 고사성어를 외워야 겠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