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 5-A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 이 곧 다가와요!!

겨울방학 계획 준비하셨나요??


5학년 예습 교재로는 수학에서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을 준비했어요.

연산, 교과 수학과 함께 풀어보려구요.

제가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을 준비한 이유는

수학도 문해력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아이 : "엄마! 문제를 모르겠어~"

엄마 : "천천히 이해하면서 잘 읽어봐~"

아이 : "문제가 이해가 안돼!! 뭐라는지 모르겠어!!"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많아요 ㅠㅠ

수학도 문해력이 필요하다는거!!

그래서 국어독해와 어휘를 열심히 하고 있지만 어렵네요.

제가 살펴본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은

저희 아이 수학 문해력 훈련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은 교재랍니다.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을 살펴 보면서 좋았던 점은

★어휘책에서나 볼 수 있었던 생소한 어휘나 단어를 공부 할 수 있다!

문제를 풀어보면서도 생소한 어휘나 단어는 교재에 설명이 쓰여 있어서

아이들이 수학 문제 풀이를 하면서 이해하고 어휘도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보통 수학 문제집에서는 볼 수 없는 어휘학습! 너무 좋더군요^^




★ 학습 큐알코드를 이용하여 문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는 점!

제가 여러개의 동영상을 미리 보았는데

문제별로 학습 영상이 준비된건 아니지만,

필요한 개념을 설명하는 영상으로 딱 좋았어요!

선생님 설명이 차근차근 예시까지 들어주면서 알려주시니

눈에 쏙~ 귀에 쏙~ 이해가 빠르더군요.

홈스쿨링 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영상이다!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 차근차근 문해력 훈련을 하기에 좋다!

1일 4쪽, 총 4주 완성으로 되어 있는데

준비학습 후에 4일 동안 천천히 문해력 훈련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고

5일 학습에는 경시대회 기출 유형과 창의융합 유형까지 학습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거기에 주말테스트까지 공부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은 복습책도 준비되어 있어요.

본책과 유사하면서

심화 문제로 구성된 복습책도 준비되어 있어서 좋네요.

마지막 복습으로, 확인학습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처럼 수학 문제를 읽고 난 후에

무슨 뜻인지 이해를 못하는 아이들에게~

수학 문제가 길면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문장제, 서술형 훈련 학습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 추천해주고 싶네요!!


올 겨울방학에 천천히 풀면서

아이가 힘들고 어려워하던 수학 문장제를

더이상 겁나지 않게 만들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