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서 수학리더 응용.심화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 잘 보내셨나요??

개학을 한 학교도 있고~ 아직 방학 중인 학교도 있죠~

저희 아이는 다음주가 개학이랍니다. ㅋㅋㅋ


여름방학 기간동안 시골에서 열심히 놀면서 공부도 조금씩했어요~ㅋㅋ

그리고 개념서 다음으로 

수학리더 응용심화 4-2를 풀기 시작했답니다.^^


아직 개념서를 다 푼건 아니지만

초등4학년 수학문제집 심화서로 수학리더 응용심화를 골랐죠!!

개학 후에 개념서와 함께 풀어나가려고해요^^







초등4학년수학문제집 심화서로 

수학리더 응용심화 4-2를 고른 이유는!!


일단 아이가 4학년 1학기에 수학리더를 풀었는데 좋았나봐요~

심화서로 수학리더를 풀고 싶다고 하더군요~ㅋㅋ



제가 생각한 수학리더 응용심화 4-2는

3단계 심화 유형 연습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기본 유형, 실력 유형, 심화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꾸준한 유사 문제들이 아이의 응용 문제를 해결하고 

사고력, 문제해결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거든요.


문제의 난이도는 조금씩 어려워지고 

응용, 심화 유형 및 경시대회 유형으로 인해

상위권 문제까지 있어서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유사문제를 많이 풀어보기에 최고수준의 심화는 아닌것 같아요.

저희 아이에게는 풀어나가는 성취감이 있는 것 같았어요.







무엇보다 QR코드를 이용한 개념 학습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네요.


수학 학원을 다니지 않는 저희 아이에게

무료 학습 영상은 많은 도움이 되거든요^^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응용문제를 풀어나가는 

수학리더 응용심화 4-2


난이도가 조금씩 높아지지만 단계별, 전략적 문제 해결로 

아이가 어려운 문제에 거부감없이 다가가게 될 것 같아요^^








수학리더 응용심화 4-2는

개념서와는 확실히 다른 난이도가 있지만

단계적으로 어려운 문제와 응용문제들로 부담없이 풀어나갈 수 있는 심화서 인 것 같아요.


심화서 큰 부담을 가지고 있는 저희 아이에게

수학리더 응용심화 4-2는 

꾸준하게 유사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응용 심화 문제에 거부감 없이 풀어나갈 수 있는 

심화서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