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보일드 하드 럭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요시토모 나라 그림 / 민음사 / 200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드보일드 하드럭,,

책이 두껍지 않아 부담없이 선택해 읽었는데,,

내용의 주제는, 인생에 있어 가장 무겁다고 느끼는 죽음 이다.

언젠가 인생의 끝에선 누구나 죽음을 맞이하고,

살면서도 누군가의 죽음을 몇번이고 지켜봐야하는데,,

나는 이제껏 누군가의 죽음을 지켜본적이 한번도 없어 실감하지 못했었다.

이 책을 다 읽을때쯤 죽는다는것과 그 사람을 추억한다는것이 가장슬프지만

또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바나나의 소설중 맘에 드는것이 하나 더 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