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 - 애매한 한국식 영어를 진짜 미국식 바른영어표현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김유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4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어린시절 홍콩, 중국에서 살았고, 미국에서 대학을 나와 거의 20여년 넘게 외국생활을 하였기에 영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
현재는 미국식 영어 커뮤니티 스타트업인 '밍글'과 인스타그램 '인생영어' 운영하고 계신다.
이 책에서는 문법적인 것보다,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중심으로 잘 설명해준다.
영어는 명사 중심의 언어이다.
내가 영어를 내뱉으면서 어색했던 이유가, 주어를 내뱉은 다음에 항상 의식적으로 동사를 말하는 것이었다.
위의 예시처럼 같은 뜻이라도 "I studied well" 을 "I was a good student" 라 하는 것이 훨씬 간결하고 원어민스러운걸 알 수 있다.
책의 내용은 자주 쓰이는 원어민 표현들을 설명 및 예시와 함께 알려주고 있다.
날짜 순대로 공부하고 있는데, 쉬운듯 유용한 문장들이 많아 공부하기 수월하고 재미있다.
부록으로 60일 암기노트도 같이 있다. 내용은 본문과 동일한 내용으로 예문들만 간결하게 적혀있다.
또한 동양북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무료로 mp3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어 직접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이 책과 시중에 나와있는 유명한 영어표현 책과 크게 다른점은 없다고 느꼈다.
단지 어느정도 검증된 책이면, 어떤 책을 고르든 꾸준히 성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이 책은 저자의 이력부터 책의 내용까지, 초보자인 내가봐도 충분히 믿음직스럽다.
이제 책에 나온대로 60일 동안 꾸준히 공부하고 복습하여, 이 책에 나와있는 영어표현을 다 익힐정도로 성실히 해봐야겠다
*이글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