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 완결편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기업 완결편

이승준 지음

나비의활주로

★★★★☆



책 초반에는 기본적인 내용들이 들어가있다.

성공하려면 좋아하는 것을 해라,

돈이 돈을 불리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초기자본을 많이 투자하지 마라,

무턱대고 뛰어들지마라 그렇다고 반대로 준비만 오래하지도 마라

소비자층을 확실히 정해라,

SNS를 이용해라 등등

이런것들은 사실 누구나 다 알고있는 내용이다. 다만 그걸 충족시키는 아이템을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뿐..

그래서 앞부분 약 100페이지 정도는 휙휙 넘어갔다.

블루오션 속 레드오션 찾기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팔아라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일 하나를 찾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있으면서다른 누군가가 또한 관심이 있는 나의 관심과 시장성이 교집합 되는 분야를 선택하여야 된다.

나의 관심과 시장성을 교집합시켜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한다는 건 자신이 소비하기를 원하는 관심사나 자신이 일전에 소비하기를 원했기에 잘 아는 분야의 사업을 하라는 뜻이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저자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1. 내가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잇고 어떤 분야를 좋아하는지 공책에 하나씩 써보기

2. 그 중 어떤것이 먹힐지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의 크기를 파악하고 사업화하기

3. 틈새시장을 찾거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자신의 인생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스토리 만들기

4. 자신의 인생스토리 담기 (자신의 인생스토리는 남들과 다른 차별성이며 후발주자들이 따라잡지 못하게 만든다.)

성공하는 사업을 위한 3가지 요소



1. 트래픽 형성

사람을 끌어모을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수십만 트래픽을 자유롭게 낼 수 있다면 어느정도 매출은 나올 수 있다.

2. 사업체 기획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 사업체를 기획하는 것이다.

헬스x -> 베지테리안헬스o , 자동차x -> 전기자동차, 무인자동차o

이런식으로 분야를 좁게 잡으면 같은 분야라도 새로운 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

3. 마케팅 전략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일은 큰 비용이 필요없다. 간단한 아이디어로 가능하다.

소비자를 즐겁게 해주면 소비자들이 바이럴 마케터가 되어줄 것이며 상품을 대신 홍보해줄것이다.

예를 들면 어느 믹서기회사가 자사의 믹서기로 아이패드,아이폰 갈아버리는 영상을 업로드하여 큰 이슈가 되어 매출이 수직상승한 사례가 있다.

트래픽 형성은 나무가 자랄 수 있게 해주는 물이나 햇빛

사업체 기획은 나무의 뿌리

마케팅 전략은 나무가지의 역할을 한다.

남이 가진 자원을 내가 활용해

내가 원하는 이득을 취하면서도

나와 거래하는 사업자들 또한 이득을 얻게 만드는 것

1인 기업 유형

1인 기업으로 온라인 카페를 운영하며 배너 광고 수익을 올리는 사업자부터

블로그에 IT제품 정보를 올리며, 상품을 판매하고 광고 수익을 올리는 등

무궁무진한 방법으로 1인 기업으로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누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1. 세일즈 커넥팅형 1인 기업

OTG(Outside Traffic Generate system) 시스템을 이용한 유통판매 커넥팅형 1인기업.

10만 이상의 트래픽을 지속발생 -> 유통으로 공급받은 물건 판매

2. 네이버카페, 마이크로플랫폼을 이용한 1인 기업

플랫폼을 대형화해 광고수익, 공동구매, 제휴업체, 제품판매 등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카페가 있다.

페이스북의 1/1,000,000 만 되어도 연 3억이다.

즉 1인 마이크로플랫폼을 구축하면 개인으로서 충분하다.

카페는 플랫폼형 카페와 운영자중심형 카페로 나눠진다.

플랫폼형 카페는 회원들이 주가 되고 우리는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형태이며 대표적으로 맘카페가 있다.

이는 회원을 모으고 콘텐츠 제작자들을 움직이며 수익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가 중요하다.

운영자중심형 카페는 운영자를 중심으로 회원이 모이는 형태이며 xxx의 글쓰기 특강카페 등이 있다.

상당한 지식을 지닌 운영자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카페이다.

3. SNS 이용하여 본인사업체를 퍼스널브랜드 구축하여 수익창출

SNS를 통해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다.

막상 실제수익은 크지않지만 시류를 잘 만났을 때 바이럴 효과 터질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를 모두 합친 것이다.

4. OTG 시스템, 월간 10만 이상의 트래픽 발생 시스템을 이용한 유통판매와 1인기업가형 퍼스널브랜딩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고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저자가 추천하는 방법이다.

세상의 모든 개념을 플랫폼 시스템 사업자의 눈으로 바라보아라.

국가도 하나의 거대한 플랫폼 형태이며,

대기업, 네이버카페, SNS ,어플리케이션도 하나의 플랫폼이다.

1인 기업가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1인 미디어형 1인 기업가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1. 분야 광고를 통한 수익화

자신의 채널의 주제와 연관이 있는 상품 광고를 하는 것이다.

카페는 배너광고, 유튜브는 방송 내에서 상품광고가 있다.

2. 기업체 직접 제휴를 통한 수익화

3. 다이렉트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화

직접 자사브랜드를 만들어 성장시키는 것으로 사실 어려운 단계이다.

4. 유료콘텐츠 판매를 통한 수익화

이런것들은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이고 본인이 이러한 위치까지 올라갔을 때 생각해봐도 충분할 듯 싶다.

트리니티형 1인 기업: 1인 기업가의 최종 완성

위에서 말한 기업가형을 살펴보면,

세일즈 커넥팅형 1인기업 : 유통과 판매를 통한 1인기업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형 1인 기업: 플랫폼과 시스템 이용한 1인기업

1인 미디어형 1인기업 : 미디어를 활용한 영향력 있는 1인 미디어형 기업 이다.

위의 3가지중 1가지만 부합되어도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

그러나 각각 따로 진행하기엔 시간과 비용도 들고 단점도 존재하기에

이 3가지 기업형태의 장점만 뽑아서 결합시킨 것이 트리니티형 1인기업가이다.



트리니티형 1인 기업 :

1. OTG(Outside Traffic Generate) 시스템

내 콘텐츠를 보는 소비자들이 10~100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에게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트래픽

2.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 구축 (=네이버카페)

OTG시스템 구축 후 이 트래픽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3. 1인 미디어형 SNS

1인 미디어형 공유 트래픽 플랫폼인 SNS에 트리플 플랫폼 연동형 버전

메인 플랫폼인 카페와 트래픽이 순환되어야 빠르게 성장하고 운영 효과를 극대화해 매출을 높일 수 있다.

종합적으로는

매월 10만~20만 이상의 외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OTG시스템,

발생 된 10만~20만 트래픽에서 나의 소비자가 되어줄 회원이 모일 수 있게 해주는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네이버카페)

네이버 카페의 회원 가입률을 증폭시키고 매출을 끌어올려줄 1인 미디어 채널인 SNS

이 세가지 시스템이 서로 연동되어서 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트리니티형 1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다.



마지막장에는 저자가 강의하는 강의내용이 상세히 설명되어있다.

역시나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더 잘먹는다고, 저자는 책을 출판하면서 인세를 통해 돈을 벌어들이고 동시에 본인 강의 홍보를 통해 수강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저런 강의들을 듣는 것보다 이렇게 책 및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접하는 것이 비용대비 더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네이버카페를 통한 수익화를 처음 제대로 접해서 몰랐던 내용들과 재밌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다.

책에서 강의홍보만 제외하면 내가 정리한 것 이외에도 도움 될만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좋은 책이다.




-이 글은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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