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도 제목이지만 빛 아래에서 다양한 색으로 보이는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그 다음 눈에 들어온 것은 '경험'을 빌려준다는 책 설명이었는데, 어떻게 빌려준다는 것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관심을 가졌다.

 

구글부터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까지 열심히 성장해온 작가의 이야기(물론 직접 겪은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었다.)가 담긴 이 책은 어떤 회사가 좋은 회사인지, 그리고 투자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삶을 살아가면서 가져야 할 좋은 자세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했다.

(이 좋은 내용을 일찍 접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초반부터 들었다.)

 

 

첫 번째 파트였던 '일과 직장'에서는 좋은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일하는 태도'였다.

무조건 바쁘기만 한 거짓 노동을 경계하고 무엇이 더 중요한지를 파악해서 중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업무를 해야한다는, 뻔하다면 뻔한 이야기지만 그렇게 하기 힘든 내용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다.

(이 부분이 포스트에서 사전 연재가 된 부분이았다.)

그 글을 읽기 전까지 바쁘기만 하면 괜찮은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요즘 바쯔긴 하지만 '마무리가 된 일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왜 들었는지 몰랐다.

(게임을 줄여보고 SNS를 하는 시간도 줄여봤는데 이상하게 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었다.)

아마 그렇게 느꼈던 이유는 실제로 중요한 부분은 해결하지 않은 채 자잘한 일들만 가득 처리했기 때문이었다.

이제는 여태 해왔던 방식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까 습관이 고쳐질 때까지는 정신 바짝 차리고 생활해야겠다고 느꼈다.

 

두 번째 파트인 '투자와 경영'은 '둘 다 나와 거리가 좀 있지 않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슬쩍 넘겨볼까 싶었지만 기왕 읽는 것 꼼꼼하게 읽는 것이 좋겠단 생각으로 읽어보았다.

그 생각이 탁월했다는 것은 두 번째 파트의 첫 장을 읽으면서 느꼈다.

돈에 대한 인식부터 다시 느끼게 해주었고, 투자라는 것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알게 되었다.

 

세 번째 파트 '인생과 식견'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떤 자세로 지나가야 할 것인지 좋은 얘기들이 많을 것 같아 읽기 전부터 기대하고 있던 부분이었다.

모든 부분이 다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이 문장이었다.


삶이 유한하기 때문에 우리는 가능한

더 적은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낮은 수준의 일을 여러 가지 하면

두 배의 시간을 들였을 때 두 배의 수익을 얻지만

한 가지 일에 모든 시간을 집중해 남들보다 더 잘하게 되면

두 배의 시간을 투자하고 열 배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정말 이 문장은 나 같은 게으름뱅이에게 너무 좋은 내용이라고 느꼈다.

보다 더 적은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

수익 부분이 따라 온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편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이 따른다면 그것도 좋다고 생각했다.

 

 

모든 부분을 다 따라하긴 힘든 일이고, 한 번에 따라하기는 더 힘든 일이기에 차근차근 고쳐나가도록 해야겟다.

이 책을 읽고 그렇게 느낀 것도 좋았지만 가장 좋다고 생각한 것은 나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된 것이 아닐까?
(물론 예상했던 부분들이었지만...)

그리고 지금 열심히 노력해서 수익과 여유를 동시에 가져야겠다. :)

삶이 유한하기 때문에 우리는 가능한

더 적은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낮은 수준의 일을 여러 가지 하면

두 배의 시간을 들였을 때 두 배의 수익을 얻지만

한 가지 일에 모든 시간을 집중해 남들보다 더 잘하게 되면

두 배의 시간을 투자하고 열 배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 P2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