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3개의 미국 ETF로 은퇴하라 - 원하는 삶을 앞당기는 돈 자동 사냥 시스템
김지훈(포메뽀꼬) 지음 / 리더스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읽어봤다. 정말 대단하다. 네이버 경제 블로거 ‘포메뽀꼬’님이 쓰신 첫 책인데, 유튜브 ‘싱글파이어’에서 250만 뷰를 돌파한 화제의 슈퍼개미라고 해서 기대가 컸다. 근데 기대보다 훨씬 더 좋다. 평생 월급만 쫓으며 “은퇴는 언제쯤 가능할까?” 고민하던나에게 큰 희망을 준 책이다.

저자가 S&P500, QQQ, SCHD 이 3개의 미국 ETF만으로 자산을 5년 만에 400%나 키웠다는 점이 충격적이다. 처음엔 “정말 가능할까?” 싶었는데, 실제 계좌 수익과 포트폴리오까지 공개하신 걸 보고 입이 떡 벌어진다. 자산 0원에서 34억 원, 게다가 매월 400만 원의 현금흐름까지 만들었다니… 이게 사실이라면 나도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솔직히 바빠서 주식 공부할 시간 없는 분들 많다. 저자도 평범한 직장인 출신이라 그런지 “복잡한 건 필요 없고, 게으르게 투자해도 부자 될 수 있다”는 말이 너무 와닿는다. ETF가 뭔지도 잘 몰랐던 내가 이 책을 읽고 “아, 이거라면 저도 시작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시드머니 모으는 방법부터 연금저축, IRP 활용법, 절세 노하우까지…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다 알려준다.

저자는 이 투자법으로 은퇴 준비를 끝내고 두 달에 한 번 해외여행을 다닌다는 부분을 읽는데, 나도 모르게 “이렇게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월급만으로는 결혼, 집 마련, 은퇴 준비까지 다 하기 힘들다고 느꼈던 나에게 새로운 희망을 보여준 느낌이다. 책 마지막에 “시간을 아군으로 만들면 복리로 부자 될 수 있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