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혁명의 미래 - 반도체를 넘어 인공지능으로
정인성.최홍섭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핵심 내용

미래에는 AI를 어떻게 사용/적용하는지가 중요하다. AI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기업에 주목하자.

리뷰

이 책은 AI에 대해서 상당히 지식적으로 잘 채워진 책이다. 단순히 애널리스트의 AI 산업에 대한 전망 같은 게 아니다. 실제 AI전문가들이 기술적으로 AI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1950년대부터 시작되었던 AI 초기 단계부터, 현재, 10년, 20년 이후의 미래 기술 전망을 담고 있다.

AI가 중요한 이유는 어느영역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미칠지 모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처음으로 선보였을 때, 그 가능성은 무한했고 지금도 확장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말그대로 전방위 (산업, 교육, 유통, 문화 등등)에 영향을 미쳤다. 저자는 인간이 사고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AI가 제작된다고 한다. 그말인즉슨 인간이 일하고, 즐기고, 생활하는 모든 분야에 AI가 들어올 수 있다는 말이다. 때문에 AI가 어떻게 발전 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한다.

AI는 기획 -> 데이터 수집 -> 알고리즘 선정 -> 엔진서빙 단계로 개발된다고 한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느 기업이 AI를 잘 기획하는 지, 그리고 AI를 제작하는데 데이터를 잘 모으는 기업이 주목할 기업이 될 것이다.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아이폰으로 빅데이터를 모으는 애플, 안드로이드의 구글, MS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AI에 관심이 많다면 읽어볼 만하다. AI 기술의 발전과 미래가 모두 담겨 있다. AI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책에 있는 내용들을 이해하고 AI 주도권이 있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