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머니 로드 - 24만 구독 경제 유튜버 수페TV의 투자 비책
송민섭(수페TV) 지음 / 베가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핵심 내용

투자해야 하는 이유부터 산업 전망까지 투자의 모든 내용이 가득 차있다.

리뷰

이 책을 읽으면서 역시 유투버는 다르다는 생각을 했다. 투자의 기본 부터 미래의 전망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되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쓰여있다. 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 시작해볼만 한 것 같다. 대중을 상대로 하는 저자인 만큼 눈높이가 대중에게 잘 맞춰져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투자의 대상으로 부동산 보다는 주식을 그리고 국내 보다는 미국 주식을 주목하여 설명한다. 미국 주식을 선명한 이유들을 보면 나와 비슷한 생각이어서 공감을 많이 하며 읽었다. 

부동산은 환금성이 떨어지고, 말 그대로 움직일 수 없는 자산이기 때문에 내가 직접 부동산에 가야한다. 그렇기에 환금성과 접근성이 좋은 주식에 투자하라고 저자는 권한다. 또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미국주식을 추천한다.

미국 주식에 있어서도 모든 형태의 주식을 잘 설명해 놓았다. 성장주부터 배당주, 리츠, ETF, 채권, 원자재까지 저자의 설명을 충분히 읽어보고 자기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특히 저자의 주장인 소비하는 시간 / 여행하는 시간 / 나를 가꾸는 시간 / 투자하는 시간 / 휴식하는 시간을 생각해 본다면 산업적인 부분도 보완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이 다른 책과 차별되는 부분은 중간 중간에 구독자의 고민과 그에 대한 저자의 답변이 나온다는 점이다. 이 부분이 나에게 인상적이었는데,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아니라 독자와 직접 소통하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다보면 궁금한 부분들이 생겨도 저자에게 질문할 수가 없다. 그러나 이 책은 독자가 궁금한 부분들을 미리 기술해 놓았기에 다른 책들에 비해 초보자가 읽기에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쉬우면서도 가볍지 않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세금에 대한 내용들, 미래 산업 (특히 메타버스)에 대한 저자의 깊은 통찰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구독자 25만명의 유투버가 알려주는 투자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선택해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