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동물 병원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3
주성윤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가지는것 같아요. 직업 관련책들도 많이 있지만 대부분 한 책에 모아놓은 단행본들이라서 그 직업에 깊이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에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꿈을 가진 아이가 미래를 이끈다'
#국일아이 출판사의 JOB 시리즈는 내 아이를 꿈꾸게할 진로 직업 프로젝트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워크북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에요.

Job 시리즈 중 제가 선택한 책은 바로 '나는 동물병원에서 일할거야' 책이에요. 딱 보면 수의사에 대한 직업인가? 라는 감이 오시죠. 하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 아니구요.
반려동물을 키우기 위해, 반려동물 관련 법령이라던가, 나라별로 인기있는 반려동물, 수의사, 유기동물, 반려동물 장의사 등...
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 직업에 대해서 아주 재미있게 풀어놓았더라구요.

 

비슷한 류의 why, how so 등도 읽어보아서 그런류가 아닐까 했는데 일단 책 크기는 조금 작구요. 뭐랄까 좀 더 부드럽게 풀어놓았다랄까요? 전체적인 만화 컷수도 작고 눈에 좀 더 들어오게 폰트사이즈도 큰거 같고.. 그래서 초등학교 1학년인 랑이가 읽기에는 덜 부담스럽더라구요.

 

Job 시리즈에는 방송국/법원/공항/태릉선수촌/병원/연예기획사 등등... 참 다양한 분야에 대해 책으로 엮어놓았는데요. 아이가 관심있어하거나 혹은 부모님 기준에서 아이가 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 싶은 직업군에 대해 ㅎㅎ 시리즈별로 한권씩 들여줘도 좋을 것 같아요.
책도 재미있고 정보도 충분히 전달해주고 있어 꽤 괜찮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