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chapter1 관계
이 챕터에서는 부자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부자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장단점들이 나열되어 있다.
부자가 아닌 입장에서 바라볼때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수 있는 류의 이야기들이고 설정들이라 할 수 있다. 비슷한 유형의 책들에서 많이 보고 들었던 이야기들이다. 아마도 사람들간에 관계적인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나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 상대방에게 어떻게 비칠까 하는 마음이 드는 분들이 보싯다면 좋은 내용들이라 생각 된다.
주관적인 견해로 곁에 두어야할 사람들의 4가지 특징의 내용들에어 공감이 되는 부분들이 많았고 50이 넘은 지금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chapter2 성공
마음은 성공의 본질을 형성한다. 이 말이 참 좋게 다가오네요. 모든 것이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말이잖아요. 내가 긍정적으로 마음으로 임하면 된다는데 그게 쉬운일은 아니죠.
글로써 또는 논리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감정적으로는 또는 각자가 살아온 방식의 차이로 가지고 있는 본질은 각자가 다 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이런 도서들을 가까이 하면서 다시 한번 뒤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chapter3 마인드셋
드디어 이 책에서 내가 얻고자 했던 내용들이 나온다.
마인드셋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정확한 지침이 필요한 말이다. 그러기 위해 이 챕터의 글들이 개인에게 힘을 주는 글들이 아닐까 싶다. 특히 챕터 마지막 부분의 강철멘탈을 만드는 5가지 확언의 기술은 긍정적인 자기에너지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책을 읽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 내용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드느냐에 따라 그 내용이 나에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느냐 아니면 부정적인 것으로 남느냐가 결정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 소개되어있는
적는다. 나에게 말한다. 되뇐다. 듣는다. 말한다 이 다섯가지의 확언술로 내 자신에게 소홀했던 스스로에게 격려하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 간단하지만 해보면 아무것도 아니게 생각될 수있지만 이제는 이런 작은 것들이 나중에 어떤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지는 아는 나이가 되었기에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짌후 있었습니다.
chapter4 인생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여러 가지에 대해서 논하고 있지만 저는 그중 독소에 대한 작가의 생각에 공감이 되네요.
독서는 때로는 내가 아닌 다른 이들의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내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때가 있다. 이럴 때 어렷을때는 선배들을 찾아더녔지만 그럼에도 해답이 안나올때가 많았다. 나이가 들면서 여러 가지 도서들을 섭렵하다보니 심란할 때 보는 책, 부동산 관련 책, 업무에 관련된 책들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지침서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단지 우리는 그 책을 펼쳐볼 마음만 가지고 있으면 쉽게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게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chapter5 처세
시간 돈 휴식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생각이 이 챡에서 말한믄 것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ㅌ지 한번쯤 되ㅏ새겨 보는 것도 좋을거 같다. 작은 생각의 차이가 커다란 결과로 나타날 수 있음을 인지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화 할 수 있다면 이 책을 읽고 얻는 것이 있었다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책의 내용들이 어렵지 않고 쉽게 읽어 나갈 수 있게 다양한 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삶의 한가운데에서 나에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지난날의 나와 지금의 나와 이야기해보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길잡이같은 내용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