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히어로 가족의 비밀 작은 스푼
송아주 지음, 박정인 그림 / 스푼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취미를 붙힌 또 하나의 장르가 아이들 책읽기이다. 좋은 점이라면 얇다, 그리고 활자가 크다. 그래서 읽기에 좋다. 소설을 한권 읽고 난후 아이들 책을 읽으면 마치 정화되는 느낌이랄까. 탁해진 마음을 아이들 책을 봄으로 마음을 씻어내는 기분이든다. 이책도 그런 의미에서 나에겐 위로가 되는 책일 수 있다.

아이들 책을 먼저 읽고 딸아이가 읽어주길 기다린다. 그 다음 딸아이가 읽은 내용과 내가 읽은 내용으로 대화를 진행하다. 아이와 같은 주제로 이야기 하기 좋은 주제꺼리다. 이게 아니면 연예인들에 대해 공부해야해서 이 방법으로 정했다. 연예인들 공부는 힘들다. 정말~~

 

이 책의 주인공은 완두 그리고 아빠 히어로 샤우팅만, 엄마 마그넷우먼 이름에서 알 수 있는 듯 엄청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부부이다. 이들이 싸우면 완두는 언제나 잠을 못이룬다. 부모가 다투는 경우는 많을텐데 아무리 숨긴다해도 아이들은 알 것이다. 이 글을 보면서 나도 예전의 기억에 대해 반성을 해본다. 아이들 앞에서는 안싸운다하고 안보여줄려고 했지만 아이들도 눈치가 있는데 모를리 없었을 것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정말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게 보아도 좋을만한 내용이다. 부모님들의 지난 행실을 한번쯤 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함게하고 있다. 그런 일들을 아이들의 눈을 통해서 마음을 통해서 들어볼 수 있을 것 같다.

 

샤우팅맨에게 당한 기억이 있는 티라노의이빨은 용치아라는 이름으로 완두네 반으로 위장전학가고 복수를 계획하고 실행하지만 완두와 공상철에 의해 무산되고만다. 이 일을 계기로 앙숙이었던 완두와 공상철은 사이좋은 친구가 되고 항상하던 부부싸움을 안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게된 샤우팅맨과 마그넷우먼은 자신들의 부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면서 심리상담가지 받는다고 한다. 어른이라고 가르치기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른도 잘못하고 실수도 한다. 그것을 본인이 알고 있으냐 그리고 그것을 고칠 마음이 있느냐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고치고 수정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곁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보고 배우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누구나 단점은 있지만 그걸 단점으로 알고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아이들은 자신들의 부모에 대해 좀 더 사람다움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