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 (박정아).윤이사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왠만한 사진들은 편집가능하지만 예전에는 그런 기능들이 나오기전에는 포토샾이외에는 안되는 기능들이었다. 일러스트 또한 예전에는 사용법에 관해 관심이 없었으나 캐드프로그램도 가능하다는걸 안이후로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만져볼일은 없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포토샾과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3단계 학습구성
1단계 처음사용자
2단계 실행은 해본 사람
3단계 체계적인 학습을 통한 기본기 다지기
예제 파일 다운로드 : 한빛출판사 홈페이지
요즘은 혼자 공부해서는 막히는 부분이 많치만 왠만해서는 관련 카페들이 많아 온라인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 마찬가지로 이 분야도 해당 카페에서 자료를 찾아보고 질문과 답변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유저들에게는 실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PART1
CHAPTER1 포토샾CC2021 파헤치기
화면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다. 실제 화면과 메뉴들의 구성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기 쉽게 나와있다.
CHAPTER2 이것만 알면 포토샾 완전정복
포토샾 파트에서 제일 내용이 많은 부분이다.
일단 책에 나온 내용들을 똑같이 학습해본 후 나만의 사진으로 같은 기능들을 반복해보는 것이 좋을거 같았다.
단순 서술이 아닌 각 메뉴의 클릭순서나 설명이 같이 첨부되어 있어서 초보자라해도 쉽게 때라 진행가능할 것이다.
보통 생산현장에서 초보자가 작업에 쉽게 적응하도록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작업지도서를 만드는데 여기에도 그런 방법이 사용되어 바보도 따라하기만 하면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으로 나열되어 있는걸 알 수 있다.
책에서 주로 설명하는 기능말고도 유사한 기능이 있다면 “기능 꼼꼼 익히기”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비슷한 기능의 사용방법을 알수 있게 되어있다.
설명이 끝나면 간단 실습을 통해 배운 기능에 대하여 실습하는 기회를 반드시 실습해보자
CHAPTER3 합성의 기본 레이어와 채널
개인적으로 포토샾에서 꼭 알고 싶었던 기능이다. 사진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합성하는 것. 알고 나면 쉬운기능이겠지만 처음보는 것임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다.
CHAPTER4 전문가처럼 보정하는 이미지 보정법과 필터
나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어 있어 자세히 보는중이다. 트레킹과 산책이 취미인 나에게 풍경사진 보정법은 정말 필요하다. 원하는 만큼 사진을 잘 찍으면 보정이 필요없겠지만 원하는 만큼 사진이 나오질 않았을때는 보정이 필요할때가 많은데 그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정법들이 나열되어 있어 실제 작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PART2
CHAPTER1 일러스트레이터CC2021 파헤치기
각자의 사용처가 있어서 프로그램들을 배울 것이다.
나또한 일러스트를 배우고 싶은 이유가 있고 캐드의 기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고 더 업그레이드 된 방향으로 내가 그리고자 하는 제품이나 도면들을 캐드보다 쉬운 방법으로 표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CHAPTER2 일러스트레이터 맛보기
여기까지만 알아도 캐드의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
캐드가 밥벌이는 아니었지만 다른이의 도움없이 내가 생각하고 있던 제품이나 설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했던 프로그램이었서 배웠지만 더 나은 프로그램에서 같은 기능을 사용하고 더 나은 효과를 볼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설레임이 생긴다.
CHAPTER3 이것만 알면 디자인이 된다.
드로잉 도구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챕터이다.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지고 있는 드로잉 기술들을 익혀서 적용하고 싶다.
CHAPTER4 중급 테크닉으로 실력 업그레이드 하기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예제의 직관성으로 손쉽게 접근할수 있다.
포토샾과 일러스트레이터에 관하여 기초부터 전문가기능까지 6주안에마스터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이 있는 책이고 이런 책은 한번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옆에 두고 필요할때면 펼쳐보아야 하는 책인 것이다.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많이 사용할때는 모든 기능들이 머릿속에 머물지만 내가 사용하는 기능들이 아닌 것이 되버릴때는 금방 잊어버리게 된다. 대표적인게 엑셀 함수이지 않을까 싶다. 많이 사용해보면 제일 좋겠지만 그렇치 않을때는 이런 책 한권쯤 컴퓨터 옆에 놔두고 필요할 때 마다 펼쳐보는 것이 정신건강에 유악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