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스타 청 14 요리스타 청 14
조재호 지음, 은하수 그림, 정혜정 감수, 요리조리스쿨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이라면 아이들이나 읽는 책이라고 보지도 않았을 아이들용 만화책

지금은 커가는 달아이들을 위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책보고 나서 아이들에게 넘길거에요. 그리고 내용에 대해서 토론하기 두 번째로 보게도히는 책이네요.

요리에 대한 책이라서 그런지 중간중간 자연스럽게 부재료들에 대한 짧막한 상식들이 들어있어요. 그냥 설명하면 귀담아 듣지 않을 내용들일지 모르겠는데, 만화책을 보며 나오는 글이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다가 한번쯤 읽어볼 것 같아요.

모리야의 집안은 일본 요식업명문가이다. 우연히 알게된 청이가 세계제일의 요리사라는 것을 알게 된 후 청이의 주변에 머물면서 자신에게 요리로써 도전해줄 것을 부탁하고 청이의 주변에 머물러 있는 구미호의 도움으로 청이는 모리야에게 요리사로써 도전을 하게 된다.

박빙의 승부 끝에 간신히 청이가 이기게 되고 귀여운 외모로 이긴게 아니라 진정한 실력으로 이긴것에 모리야는 승복하고 그런 청이를 좋아하게 된다.

둘의 대결이 끝나고 다음편을 예고하는 또 다른 요리사들이 등장하네요. 갈수록 흥미를 유발하는 이야기가 가득할거 같아요.

이 책에 나오는 요리들은 일반적으로 많이 해먹는 것들 같아요. 집에서 쉽게 해먹는 요리들에 대해서 아이들이 더 친근하게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을거 같아요.

오랜만에 보는 만화책 좋네요. 제가 즐겨하는 소설은 글로써 배경이나 상황을 설명하지만 만화책은 그림으로 설명되니 직관적인거 같아요. 거기에다 풀컬러로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할거 같습니다. 요즘은 만화책도 많이 발전했네요. 예전에 봤던 보물섬, 점프등에는 아주 일부만 컬러였는데요. 요즘은 전체 분량이 다 컬러로 나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