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
조희전 지음 / 진한엠앤비(진한M&B)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를 위한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_진한 앰엔비 리뷰입니다.

기대평

유명한 위인, 인물들을 직접 만나서 공부의 고수가 된다는 소설의 각색이 매우 흥미로웠다.

공부 천재의 길이 어떠한 것인지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총평

공부의 도사(고수)들은 인내와 노력, 시간에 아낌없이 투자를 하여 모든 이들의 롤모델이 되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공부에 대한 두려움과 막막함을 잊을 수 있는 한 가지 예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리뷰

공부의 도량은 넓고도 깊지만 그 끝을 알 수 없을 정도로 무한한 것 또한 공부이다.

많은 것을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이나 학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는 하나의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성공의 분류 중 고전적이고 가장 단순한 것이 공부일 것이다.

공부의 도사(고수)들은 책을 많이 읽었다는 점과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서 주변의 유혹을 물리치는 금욕주의의 인내적 지향심이 길러낸 결과의 산물일 것이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작정 열심히 하기보다는 미리 길을 알고서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면서 가장 지혜로운 공부 방식일 것이다.

책에서 일컫는 방식으로

공부 방식에 있어서 반복학습, 복습, 문제를 푸는데 있어 경의를 표하며 해결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연구, 분석하고 해답을 도출한 점(수학 공부는 암기 공부가 아니라 제대로 이해하고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문제 제기, 호기심, 의문점 등을 가지고 끊임없이 성찰하라는 교훈을 넌지시 던져주고 있다.

물론 저 방식 중에 자신에게 가장 맞는 방식으로 선택, 최적화 하거나 혼합, 또는 새로운 자신만의 무언가와 결합하여 세상에 없는 특별한 공부의 예를 제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공부를 함에 있어서 모두가 1등이 될 수는 없지만 누구나 최선을 다할 수는 있다.

공부를 하는 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함에 있어 선행되어야 할 하나의 필수 덕목 중 한 요소일 것이다.

책에서는 공부 천재가 된 재석이가 특별한 계시로 인하여 과거로 돌아가 옛날 선현들, 현재 위인들의 과거 시절을 보면서 이치를 깨닫고 자신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보게 만든다.

여러분들도 10대를 위한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 책을 통해 특별한 계기로 삼아 공부에 대한 막막한 먹구름을 없애고 공부를 통해 자신이 나아가야 할 삶에 대한 동기부여로 삼아 좋은 타산지석으로 삼았으면 하는 바에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