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육아대백과 : 소아한방 편 - 7만 EBS육아학교 엄마들이 선택한 질문과 답변 EBS 육아대백과
윤정선.최민형 지음, EBS육아학교pin 기획 / 북폴리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육아대백과 소아한방편
윤정선 최민형 지음

소아과편에 이은 소아한방편
요즘 피부질환, 비염, 다양한 질환들로
아파하는 아가들이 많아요.

환경오염 때문에 더 심해 지는 것 같아요.

한방의학 접근으로
불필요한 치료를 줄이고 올바른 면역력의 방향을
잡아주기 위한 책인 것 같아요.

목차를 쭉 훑어 보았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궁금했는 내용들이 많더라고요.

 

이 중 제가 서누를 키우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쏙쏙 찾아보며 읽어 보니 정말 유익했어요.
진작 봤으면 엄청난 정보속에서 어렵게
해답을 찾지 않았을 텐데... 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서누가 아가였을 때 자가다 울거나 소리를 지르는 경우가 많았어요.
왜그런지 너무 답답했었거든요.  ㅜㅡㅜ

온 가족이 다 갖고 있는 질환 비염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으로 비염환자가 정말 많아요.
정말 힘들어 하는 질환인데
검진과 알레르기와 비교 예방 , 관리,
한의학에서 비염치료까지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아토피 정말 끔찍하죠. ㅠㅡㅠ
너무 고통스러운 피부질환인데 제 친동생이 어렸을 때부터
너무 고생을 했거든요. 그 때는 아토피에 관한 정보도
없었는데 미리 알고 예방하고 관리 하는것도 중요한거 같아요.

아이를 키울 때 알아두면 좋은 소아 한방 Q&A도
있어서 한방에 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었어요.

정말 유익한 책이에요.





본 포스팅은 미래엔 아이세움 서포터즈로 소정의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bs육아대백과 #육아책 #육아서추천 #육아서 #소아한방 # 미래엔
#아이세움 #육아대백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