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독서법
이토 마코토 지음, 김한결 옮김 / 샘터사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요즘들어 특히 많이 읽는중에 읽어보게 된 꿈을 이루는 독서법이라는 책이다.
저자는 사법시험 수험 지도의 인기강사인 이토 마코토라고 한다.
이토 학습법이라는 말처럼 혁신적인 공부법으로 사법시험 단기 합격자 배출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저자가 알려주는 책을 활용해 꿈을 이루는 독서법을 나도 활용해봐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읽기 시작했다.
나의 독서법은 책 띠지부터 책 모서리를 접는것도 용납하지 못하고 새책처럼 읽는편이다.
어느정도냐면 책을 쫙 펼쳐 읽지도 않고 조심스럽게 펼쳐보는 스타일이라 때론 이런 내가 피곤하다고 생각이들던 참이었다.
저자의 머릿말중에 일단 가슴을 펴고 자신을 설레게 하는 책부터 읽어보라고 말하고 있다.
요즘은 내가 설레이는 책보다는 실용적이면서도 지식이 부족한 육아에 관한 책이나 집 정리법 요리책같은걸 주로 읽고 있는데 이 책이 나를 설레게 하지는 않는다.

책을 선택하는 방법 / 책을 활용하는 방법 / 책을 공부하는 방법 / 책을 좀 더 제대로 즐기는 방법 / 꿈을 이루는 독서로 크게 나누어져 있다.

책을 자세하게 읽는것도 좋지만 이 책을 자세하게 읽기 전에 먼저 목차를 훝어서 읽어주는 것만으로도 책을 대하는데 약간은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된듯하다.
읽기전에 관심있는 부분을 먼저 찾아서 읽어도 좋을듯하다.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 내가 가장 중요하게 읽고싶던 부분이다. 책을 더럽게 읽으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책은 그냥 조심스럽게 활자만 읽고 바로 책장에 정리해두던 나는 책은 소재일 뿐이라는 저자의 말에 지금까지의 나의 독서법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었다.
옛날 수학의 정석 앞의 집합 부분 페이지만 손때가 묻어있던게 생각난다.
책을 더럽게 보기 힘든 나이지만 저자가 추천하는 복사하는 방법으로 우선 더럽게 본 후 나중에 복습하는 개념으로 다시금 책에다 메모하는등의 팁은 너무나 유용했다.이토 학습법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듯 싶다.

저자는 책에 대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어떤식으로 활용하고 접하면 좋을지 말해주고 있다. 편협한 독서습관을 한번쯤 바꿔보고 싶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의 독서습관도 되돌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책을 새롭게 접해보고 싶거나 새로운 공부법이 궁금한 분들에게 추천해보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